하이마트의 마케팅 전략은 그들이 다른 경쟁자들과는 차별화된 자원과 역량을 바탕으로 구성된다. 더불어 주 타겟층인 신혼부부와 이사 고객을 포함한 일반 고객들의 접근성을 효과적으로 높이기 위해 2009년 10월부터 ‘하이마트 쇼핑몰’이라는 온라인 매장을 오픈하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하이마트 쇼핑몰에서는 제품 판매와 더불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효과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던 각종 제품 할인 이벤트의 홍보를 전개하여 사이트에 접속한 이용자들이 쉽고 간단하게 이러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여 잠재구매자를 확보하였다.
기업시민(good corporate citizenship)으로서의 입지확보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원재료나 부품 등을 좋은 조건으로 현지에서 조달할 수 있어서 물류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현지사회에의 참여와 기여를 통해 종업원의 긍지를 심어줄 수 있다. 해외진출기업에 있어서 현지화 전략은 생산 및 소싱(sourcing), 인적자원, 연구개발, 자본조달, 마케팅 등 분야별 현지화 전략, 본사의 권한위양을 통한 현지자회사 자율권의 강화, 현지국의 정치적 위험을 감
물류 에 대 3 (Third party Logistics)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① 물류단계에서 항상 제 자가 개입되는 상황을 말한다 3 .② 물류사업자가 하주기업으로부터 받은 물류계약을 제 자에 3게 위임하는 것을 말한다.③ 물류사업자가 하주기업과 전략적인 제휴와 장기계약을 체결하고 물류기능을 대행처리하는 것을 말한다.④ 물류사업자가 하주기업으로부터 위임받은 물류에 대한 모든 계약을 제 의 물류사업자에게 다시 위임하는 물류시스 3템을 말한
기업일수록 향후 친환경 제품, 서비스 분야에서 우위 확보. 정부도 유통산업발전 기본계획 개정을 통해 녹색유통 확산을 주요한 정책방향으로 삼고 녹색유통(총 4단계)의 1단계로 그린스토어 인증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Ⅲ.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