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재무분석(~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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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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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산업분석
3. 재무분석
4. 결론 및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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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1) 기업소개
롯데하이마트㈜
전자제품 전문점은 전자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유통업태로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와 같은 ‘카테고리킬러(Category Killer)’형 전문점과 리빙프라자, 하이프라자와 같은 제조사 직영점, 그 밖에 집단상가와 대리점 등이 있다. 카테고리킬러란 1980년대 초 미국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완구용품, 스포츠용품, 전자제품 등 특정품목을 집중적으로 판매하는 소매형태를 일컫는다. 카테고리킬러형 전문점은 전자제품을 대량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1980년대까지 국내 전자제품의 주요 유통 채널은 삼성전자, LG전자 등의 제조사들의 대리점이었다.1990년대 들어오면서 TV, 냉장고 등 주요 전자제품의 보급률이 100%에 이르면서 국내 전자제품 시장은 성숙기에 진입하게 된다. 2000년 이후, 1인당 GDP 증가에 따라 민간소비가 성장하였다. 스마트해진 소비자들은 여러 브랜드의 제품을 비교해서 구매할 수 있는 전자제품 전문점을 주목하게 되었고,‘다 있다, 더 싸다’라는 구호를 내건 롯데 하이마트가 급속도로 성장하게 된다.
2) 경영이념
* Hi-Future For You
경영이념 Hi-Future For You의 'You' 는 고객과 직원, 협력업체, 주주를 포함하는 것으로 상생(相生)의 경영을 추구하는 롯데하이마트의 기업 정신을 의미.
고객께는 최고의 쇼핑 만족과 행복을 드리고, 협력업체와는 서로 상생하고 함께 발전해 나갈 것이다. 또한 주주와 전직원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삶을 윤택하게 가꿀 수 있는 이익을 창출하는 회사로 성장시킬 것이다.
* 롯데하이마트 고객 행복 헌장
고객 행복을 지향하는 롯데하이마트인은, 고객에게 최고의 행복을 드리고자 다음과 같이 실천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을 밝은 얼굴로 맞이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실천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며 행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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