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의 글로벌 진출 사례 기업가정신·핵심역량을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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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맥스의 글로벌 진출 사례 기업가정신·핵심역량을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전략
목차
Ⅰ. 휴맥스

Ⅱ. 산업 및 기업분석
1. 산업분석
2. 기업분석

Ⅲ. 휴맥스의 성장스토리
1. 설립 및 핵심사업 선정
2. 세계시장으로의 첫 발걸음
3.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서의 해외 시장 개척
4. 성장국가로의 진출
5. 시장변화에 따른 대응
6. 기존진출 시장의 확대
7. OLI 분석

Ⅳ. 휴맥스의 새로운 도약
1. CCP산업으로의 도약
2. CCP기업으로의 성장

Ⅴ.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STB산업의 5Forces 분석
STB산업은 기본적으로 케이블 또는 위성방송을 수신하기 위해 필요한 STB를 판매하는 산업이며, 최근에는 STB에 인터넷 접속이나 주문형 영상물(VOD)과 같은 쌍방향 멀티미디어 통신 서비스가 결합되어 STB산업이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는 휴맥스가 진출한 STB산업분야에서의 위기와 기회요인이 무엇이 있는지 STB산업의 매력도를 평가해보았다.

1) 산업 내 경쟁
국내외에는 STB를 제조 생산하는 기업들이 존재한다. STB 산업에서 휴맥스와 경쟁하는 국내외 기업을 살펴보았다.

가. 국내 STB 제조기업
가온미디어는 2001년에 설립되어 STB, PVR(개인용녹화기), IPTV(인터넷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TV 서비스)등을 제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고 있는 국내 기업으로, 사내 인력의 60%이상을 연구개발 부문에 투입하며 기술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최근 방송산업이 인터넷과의 결합되면서 IP STB, 스마트박스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이를 주력제품으로 삼아 세계적으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STB의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시장선점을 꾀하고 있다. 아리온테크놀로지는 1999년에 설립되어 PVR, DAB(디지털오디오방송)을 주력제품으로 한 회사로 유럽시장 진출을 기반으로 인도, 중·남미등 신흥시장을 선점하면서 성장했으며, 현재는 인도, 중·남미시장을 주력시장으로 동남아·중동·아프리카 등 새로운 신흥시장으로의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나. 국외 STB 제조기업
시스코는 STB, 라우터, 클라우드, IoT(사물인터넷) 등의 사업을 진행 중인 네트워크 통신 기업으로 STB부문에서 글로벌 1위에 달하는 미국기업이다. 시스코는 자체 글로벌 리서치를 통해 시대의 변화를 신속하게 인지하고 대응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사람과 사물뿐만 아니라 모든 것들이 인터넷에 연결되는 IoE(만물인터넷)시대를 전망하며 자사의 기술혁신을 위해 파트너사와의 육성과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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