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本)죽 프랜차이즈 성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8 / 2016.01.28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고객 생활 속에서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기업, 정성과 사랑으로 건강을 디자인하는 외식문화선도기업입니다
목차
Ⅰ. Introductory
1. History
2. Visions / Beliefs
3. Concept

Ⅱ. Analysis
1. 본죽의 SWOT 분석 기회
2. 본죽의 성공요인
3. 본죽의 경영 이념과 철학
4. SWOT 분석
5. STP
6. 4P

Ⅲ. Future
1. Franchise System
2. 재무정보
3. 개선할점
4. 해결방안
본문내용
본죽의 성공요인
1. 죽의 명품화, 전혀 다른 새로운 컨셉트와 시장 접근
2. ‘웰빙(well-being)’이라는 사회 트렌드 + 전통건강식 → 소비자의 입맛→
→ 시장 점유율 ↑
3. 죽 건강죽 + 영양 맛죽 → 다양한 메뉴로 세분화 → 죽 메뉴를 철저히 통일
4. 개인입맛대로 일일이 맞춰주는 맞춤 죽 : 웰빙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5. 고급스럽고 깔끔한 매장 인테리어와 간판

본죽의 경영 이념과 철학
• 기업이념
• 정성, 사랑, 건강
•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만들어서 고객에게 제공된다
• 가격에 있어서도 타협하지 않는다

철학 정도경영
• 수익을 위해 어떠한 변칙운영을 허용하지 않으며 ‘신뢰’, ‘윤리’, ‘정당한 방법’
• 방법으로 일한 열매를 통하여 이웃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무차입 경영
• 본죽은 어떤 경우라도 사적인 욕심을 챙기기 위하여, 외형적으로 그럴듯한 규모로 보이기 위하여 무리한 사업 확장은 하지 않는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성공사례 -본죽
  • 본의 미션한국 웰빙음식의 프랜차이즈화 및 세계화임직원/가맹점의 꿈을 이루는 신명나는 일터 창출고객과 사회에 대한 봉사본의 슬로건한국 웰빙 음식의 자존심본의 비전정성과 사랑으로 건강을 디자인하는 외식문화 선도 기업경영철학일등경영 정도경영 무차입경영현재 우리음식의 프랜차이즈 메뉴로 “본죽, “본비빔밥, “본국수대청, “본우리덮밥”을 운영 중이며 외식브랜드 뿐만아니라,“본사랑”복지법인을 설립하여 3

  • [마케팅] 본죽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1. 본죽 소개2002년 8월 대학로에 1호점 개설을 한 본죽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대표적인 웰빙 건강식품으로 상품화하였으며 다양한 음식관련 창업 컨설팅과 독자적인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죽 메뉴의 다양화에 성공한 이다. 창업 이래 본죽은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경영성공사례 연구보고서-본죽 그 분석과 개선방법>1. 선택 동기 - “본(本)죽, 왜 사먹나?”2. 기업소개 - 본아이에프(주)ⅰ. 본아이에프(주) 개관 槪觀 ⅱ. CEO 김철호ⅲ. 본아이에프(주) 기업이념과 비전ⅳ. 본아이에프(주) 연혁ⅴ. 본아이에프(주) 조직도3.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

  • 본죽 마케팅성공 사례
  • 마케팅 관리론 마케팅 성공 사례 -‘본 죽’Ⅰ 서 론-“본 죽” 선정 이유- 기업 소개① 연혁② 가맹점 현황Ⅱ 본 론- 4P를 통한 ‘본 죽’ 분석1. 제품 Product① 제품차원 ② 브랜드③ 신제품 개발2. 유통 Place① 수직적 마케팅 프랜차이즈② 글로벌 마케팅3. 가격 Price① 죽의 고급화를 지향하는 고가전략4. 촉진 Promotion① 뉴스 매체와 TV프로그램을 통한 자연스러운 노출② PPL(간접광고)의 적극적인 활용③ 카페같은 분위기를 지닌 고급스

  • [마케팅사례] 본죽 마케팅 관리
  • 본(本)죽 경영 사례 분석1. INTRODUCTION2. 기업소개 – (주) 본IF3.시장 및 경쟁자 분석(주) 본IF 개관 CEO 김철호(주) 본IF 기업이념과 비전(주) 본IF 조직도(주) 본IF 연혁시장 및 경쟁자 분석S T P4. 기업 및 마케팅 분석S W O T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블루오션 전략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우 푸드(slow food)공식품질 인증제도 + 암행어사제도6. 본(本)죽의 문제점 및 개선방법제시문제점7. 본(本)죽의 시사점, 참고문헌개선방법Introductio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