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본(本)죽
경영 사례 분석
1. INTRODUCTION
2. 기업소개 - (주) 본IF
3.시장 및 경쟁자 분석
(주) 본IF 개관
CEO 김철호
(주) 본IF 기업이념과 비전
(주) 본IF 조직도
(주) 본IF 연혁
시장 및 경쟁자 분석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
S W O T
4 P
5. 본(本)죽의 성공 요인
블루오션 전략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우 푸드(slow food)
공식품질 인증제도 + 암행어사제도
6. 본(本)죽의 문제점 및 개선방법제시
문제점
7. 본(本)죽의 시사점, 참고문헌
개선방법
Introduction
㈜본 IF 의 ‘본죽’ 사업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조사
강의에서 배운 STP와 SWOT , 4P전략을 바탕으로 자료를 구성, 성공요인 및 본죽의 현 위치를 분석하여 발전 방향을 제시
기업소개
㈜본 IF
CEO김철호
본IF 기업이념&비전
본IF연혁
국내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
창업4년 만에 전국에 65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
국외
2004년 11월에 일본, 미국, 중국에 상표출원 등록
2005년 7월 일본 동경에 본점 1호점 오픈
한 달 매출 120억 원 대라는 기록을 갱신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 B to C에서 B to B 사업으로
2006년 1월에는 미국 LA에 직영 1호점 오픈
맞춤형 해외창업이민 사업에도 주력
㈜본 IF 개관
CEO 김철호
충남 서천 출생
1987
충남대학교 문과대학 졸업
1988 ~ 1993
한국일보사 광고개발부
1993 ~ 1998
㈜우신산업, 우신 HM, 우신홈쇼핑 대표 역임
1999
㈜맛깔컨설팅 창업 및 대표역임
1999 ~ 2001
㈜BJIF 창업 및 대표역임
‘본죽’ 프랜차이즈 사업 시작
근로복지공단 외식업 창업 컨설턴트
2005
2005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본IF 기업이념과 비전
정성과 사랑으로 건강을 디자인하는 외식문화 선도 기업
- 참고문헌
-
참고문헌
http://www.bonjuk.co.kr/ ‘본죽’ 홈페이지
http://www.bonfamily.co.kr/ ‘본’ 기업홈페이지
네이버, 다움, 매일경제 및 포털 싸이트
한국식품개발연구원 (1999) 외식산업의 구조와 전망
김철호『꿈꾸는 죽장수 : 혼을 담은 죽, 본죽 이야기』, 2005
이진우 『죽 전문점 ‘본죽’ 김철호 사장』파이낸셜 뉴스, 2007.05.21
주순구 『프랜차이즈 리딩브랜드-죽전문점 ‘본죽』이데일리, 2007.05. 09
김상진『IMF이후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경복논총 Vol. 4, 2000
유필화 외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 2005
이명호외 『경영학으로의 초대』 박영사, 2004
본(本)죽의 시사점과 후기, 참고문헌
1
3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