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본(本)죽
경영 사례 분석
1. INTRODUCTION
2. 기업소개 - (주) 본IF
3.시장 및 경쟁자 분석
(주) 본IF 개관
CEO 김철호
(주) 본IF 기업이념과 비전
(주) 본IF 조직도
(주) 본IF 연혁
시장 및 경쟁자 분석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
S W O T
4 P
5. 본(本)죽의 성공 요인
블루오션 전략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우 푸드(slow food)
공식품질 인증제도 + 암행어사제도
6. 본(本)죽의 문제점 및 개선방법제시
문제점
7. 본(本)죽의 시사점, 참고문헌
개선방법
Introduction
㈜본 IF 의 ‘본죽’ 사업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조사
강의에서 배운 STP와 SWOT , 4P전략을 바탕으로 자료를 구성, 성공요인 및 본죽의 현 위치를 분석하여 발전 방향을 제시
기업소개
㈜본 IF
CEO김철호
본IF 기업이념&비전
본IF연혁
국내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
창업4년 만에 전국에 65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
국외
2004년 11월에 일본, 미국, 중국에 상표출원 등록
2005년 7월 일본 동경에 본점 1호점 오픈
한 달 매출 120억 원 대라는 기록을 갱신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 B to C에서 B to B 사업으로
2006년 1월에는 미국 LA에 직영 1호점 오픈
맞춤형 해외창업이민 사업에도 주력
㈜본 IF 개관
CEO 김철호
충남 서천 출생
1987
충남대학교 문과대학 졸업
1988 ~ 1993
한국일보사 광고개발부
1993 ~ 1998
㈜우신산업, 우신 HM, 우신홈쇼핑 대표 역임
1999
㈜맛깔컨설팅 창업 및 대표역임
1999 ~ 2001
㈜BJIF 창업 및 대표역임
‘본죽’ 프랜차이즈 사업 시작
근로복지공단 외식업 창업 컨설턴트
2005
2005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본IF 기업이념과 비전
정성과 사랑으로 건강을 디자인하는 외식문화 선도 기업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www.bonjuk.co.kr/ ‘본죽’ 홈페이지
http://www.bonfamily.co.kr/ ‘본’ 기업홈페이지
네이버, 다움, 매일경제 및 포털 싸이트
한국식품개발연구원 (1999) 외식산업의 구조와 전망
김철호『꿈꾸는 죽장수 : 혼을 담은 죽, 본죽 이야기』, 2005
이진우 『죽 전문점 ‘본죽’ 김철호 사장』파이낸셜 뉴스, 2007.05.21
주순구 『프랜차이즈 리딩브랜드-죽전문점 ‘본죽』이데일리, 2007.05. 09
김상진『IMF이후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경복논총 Vol. 4, 2000
유필화 외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 2005
이명호외 『경영학으로의 초대』 박영사, 2004
본(本)죽의 시사점과 후기, 참고문헌
1
3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성공 사례] 본죽 분석과 개선방법
  • 『경영성공사례“본(本)죽”』- 본죽분석과 개선방법 ->1. 선택 동기 - “본(本)죽, 왜 사먹나?”2. 기업소개 - 본아이에프(주)ⅰ. 본아이에프(주) 개관 槪觀 ⅱ. CEO 김철호ⅲ. 본아이에프(주) 기업이념과 비전ⅳ. 본아이에프(주) 연혁ⅴ. 본아이에프(주) 조직도3.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 `본죽`의 차별화 마케팅
  • 사례가 되었다.1. Introduction2002년 8월 대학로에 1호점 개설을 한 본죽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대표적인 웰빙 건강식품으로 상품화하였으며 다양한 음식관련 창업 컨설팅과 독자적인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죽메뉴의 다양화에 성공한 이다. 창업 이래 본죽은 대한민국 죽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

  • [외식경영론] 본 아이에프(주) `본죽` 성공사례 분석
  • 본죽이 있기까지 가맹점주들이 있기에 가능했습니다.”본죽 김철호 대표는 1천2백개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본죽 패밀리데이’행사를 통해 이같이 말하고 앞으로 한식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써 역량을 넓히고 한식세계화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다졌다.본 아 이 에 프㈜경영성공요인인적자원 관리본 론고객요구사항 충족 및 환경법규 준수 : 고객요구사항 충족을 위해 고객만족도를 주기적으로 평가 하고, 환경관련 법규 및 그 밖의 요구사항

  • [글로벌경영] 본죽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본 죽’ 신 화 창 조말레시아 진출기목 차서론- 기업소개본론- 전략적 분석결론- 향후 전망 기 업 소 개- 본죽의 브랜드 개요- 본죽의 슬로우푸드 이념- 현지법인 및 매장서 론전략적 분석- SWOT 전략 분석 4P 전략 분석- STP 전략 분석본 론T(위기)O(기회)W(약점)S(강점)SWOTTOWSSWOTS (S T R E N G H T)S (S T R E N G T H)원칙에 충실한 CEO의 경영철학세심한 인력관리맞춤죽레시피의 시스템화철저한 위생관리TOWSSWOTW(WEAKNESS)W (W E A K N E S S)

  • [글로벌경영] 본죽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본죽은 웰빙이란 말이 우리 사회에 유행하기 전에 이미 정성,사랑,건강 우선이라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해왔고, 이것이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어 웰빙문화를 대변하는 기업으로 발전을 할 수 있었다.현지법인 및 매장일본 : 동경 아카사카, 신주쿠 오쿠보, 스나미구 니시오기쿠보, 미국 : LA 월셔블루버드, 라스베가스, 뉴욕킨즈말레이시아 : 쿠알라룸푸르Ⅱ. 본론환경분석(SWOT)강점(Strength)- 원칙에 충실한 CEO의 경영철학죽은 오픈 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