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본죽 마케팅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기업소개 – (주) 본IF
(주) 본IF 개관
CEO 김철호
(주) 본IF 기업이념과 비전
(주) 본IF 연혁
(주) 본IF 조직도
3.시장 및 경쟁자 분석
시장 및 경쟁자 분석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
S W O T
4 P
5. 본(本)죽의 성공 요인
블루오션 전략
'공식품질 인증제도' + '암행어사제도'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우 푸드(slow food)
6. 본(本)죽의 문제점 및 개선방법제시
문제점
개선방법
7. 본(本)죽의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죽
전문점
- 현죽
◦ 저가의 가격전략
◦ 다양한 메뉴 →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
- 그 외 죽 이야기, 엄니 죽, 맛깔참죽 전문점
기존
외식 업체
- 기존 외식업 시장의 전문화 대형화
- 원할머니 보쌈, 신선 설렁탕, 놀부NBG 등의 한식 외식업체
Targeting(표적시장 선택)
젊은 층, 특히 여성층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있는 여성을 새로운 고객층으로 설정
다른 음식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소화가 빠르며 건강도 생각할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
카페와 같은 편안한 공간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선호
수험생 ․ 환자
먹기 수월하며 소화가 쉽고 영양가도 풍부해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은 음식
음식에 예민한 수험생과 환자에게 알맞은 음식이며, 수험생의 경우 입시마케팅을 통해 높은 수익을 확보
- 참고문헌
-
http://www.bonjuk.co.kr/ ‘본죽’ 홈페이지
http://www.bonfamily.co.kr/ ‘본’ 기업홈페이지
네이버, 다움, 매일경제 및 포털 싸이트
한국식품개발연구원 (1999) 외식산업의 구조와 전망
김철호『꿈꾸는 죽장수 : 혼을 담은 죽, 본죽 이야기』, 2005
이진우 『죽 전문점 ‘본죽’ 김철호 사장』파이낸셜 뉴스, 2007.05.21
주순구 『프랜차이즈 리딩브랜드-죽전문점 ‘본죽』이데일리, 2007.05. 09
김상진『IMF이후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경복논총 Vol. 4, 2000
유필화 외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 2005
이명호외 『경영학으로의 초대』 박영사,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급식경영학4공통) 최근외식산업급식포함의 주요트렌드 세가지를 기술하고, 외식기업이 각각의 트렌드에 어떻게대응하고 있는지 경영활동의사례를 제시하여 현황을 설명하시오0k
- 본죽 기업분석과 본죽 마케팅 STP,4P전략 분석과 해외진출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본죽 서비스 개선전략 제안 보고서
- 본죽(본아이에프) 기업분석과 본죽 마케팅 SWOT,4P전략분석및 본죽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 본죽 성공요인과 SWOT분석/ 본죽 마케팅 전략사례분석/ 본죽 향후시사점과 느낀점
- [마케팅실패 기업사례] 마케팅개념과 마케팅실패 사례(페이스북,이베이,이케아,본죽,농심,815콜라)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