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_기업소개

02_인도 진출 배경

03_성공 요인 분석

04_결론
본문내용
01_기업소개

1967 현대 자동차 주식회사 설립
1976 한국형 자동차 ‘포니’출시
1985 미국 현지 법인 설립
1994 연간 생산 100만대 돌파
1997 터키 공장 준공
1998 인도 공장 준공
2002 캘리포니아 디자인 센터 완공
2003 수출 1000만대 돌파
2004 중국 상용차 합작 공장 설립
2009 30만 대 규모의 체코공장 설립
2010 러시아 공장 준공
2011 유럽 누계 판매 500만대 돌파
2012 브라질 공장 준공


“현대자동차 인도법인(HMI)은 현대자동차의 가장 성공적인 해외투자법인 으로 손꼽히고 있다.”- 인도경제를 해부한다_삼성경제연구소 (2006)
“현대차가 인도자동차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인도모델'을 현대자동차의 국외확장을 위한 벤치마킹대상으로 삼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전했다. 인도 현대차 성공 모델삼는다.”- 매일경제 (2003.12.15)
"현대車, 이젠 인도人 성공의 상징“ - 아시아경제 (2008.02.04)

02_인도 진출 배경
중국보다 낮은 인건비
전문대학 졸업생 초임이100~200달러
타밀나두 주 의 기술 전문인력
실업률16~19%
세계에서 가장 값싸게 소형차를
생산할 수 있는 지역
유럽수출 시 용이
PPP (구매력 평가 지수 _ 기준 1인당 국민 총 소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경영전략
  • 인도의 자동차 시장 63.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방법 94. 우리에겐 상트로(Santro)가 있다. 11(1) 상트로와 액센트5. 현대자동차의 현지 적응화 13(1) 소비자 지향형의 접근(2) 현지지향형의 접근6. 인도에 맞는 방법을 찾아라. - 15(1) 지속적이고 차별화 된 가격 전략7. 유통망의 확충 - 젊고 활기찬

  • 글로벌시장에서의 현대기아자동차의 현재와 미래 - OLI패러다임과 FDI이론을 중심으로
  • 현대자동차의 북미, 중국, 인도, 유럽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그들의 진출과정과 성과, 그리고 성과를 이뤄낸 요인을 분석해 보았다.결론에서는 지금까지의 진출 사례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현대기아자동차의 발전방향과 글로벌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연구 전반에 걸쳐,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 전략이 기아와의 통합 이전부터 이루어진 점, 그리고 통합 후 기아자동차와 차별화된 현대자동차만의 브랜드 전략을 세계 시장에서 확장하고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시장진출전략
  • 현대 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전략 인도지역으로의 진출을 위한 현대자동차의 시장 개척방안과 현지 시장에 적응하기 위한 기업의 전략 .I. 인도 시장 진출 배경과 장애*1994년 현대 자동차는 유례없는 인도시장 100% 단독투자를 통한 직접 진출을 요망*인도 정부는 인도기업과의 합작 투자 진출을 요구 *국내 현지 정부 규제로 인해 중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자동차 산업의 역사2) 인도 내 자동차 산업의 특성3) 인도 자동차 산업에의 외국인 투자 현황3.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3.1. 진출 배경1) 개방과 규제 완화2) 수요의 잠재력3) 생산 기지로서의 장점3.2.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과정3.3. 현대 자동차 인디아 법인의 현황4. 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4.1. 진출 방식-단독 투자4.2. 사전 현지 조사4.3. 목표 시장 선정4.4. 부품업체 동반 진출4.5. 현지화를 통한 기여4.6. 경쟁우위 창출 전략-차별화5. 결론 및

  • 현대자동차의 중국과 인도시장 진출 성공전략
  • 현대 자동차의 글로벌화전략 및 사업적 성과– China & IndiaⅠ. 서 론Ⅱ. 중국과 인도 자동차 시장 및 현황1. 중국1) 국가적 특성 / 정책 기반 전략2) 현지화 투자 – 북경현대자동차3) 노사환경 / 문화4) 특성화 전략2. 인도1) 국가적 특성 / 투자 선택2) 현지화전략3) 가격경쟁력Ⅲ. 결론 및 시사점1. 제품의 차별화2. 부품산업의 동반진출3. 경쟁력 제고4. 해외 생산의 비중 확대5. 국제적 분업 체계의 구축 Ⅰ. 서 론최근 막을 내린 프랑크푸르트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