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제품 `상트로`의 차별화 전략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배경
Ⅲ. 인도시장의 사회문화적 특징
Ⅳ. 사회문화적 특징에 따른 경영전략 차별화
(1) 제품
(2) 광고
(3) 인적자원관리
Ⅴ.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계화(世界化) 또는 전 지구화(Globalization)는 국제 사회에서의 상호 의존성 증가로 국가의 경계가 약화되고, 세계사회가 경제를 중심으로 통합해 가는 현상을 말한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각 국의 시장이 단일시장화 되고, 상호의존성은 심화되고 있다.
세계화로 인해 각 국가들의 진입장벽이 낮아지면서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신흥시장 선점에 뛰어 들고 있다. 이로 인해 경쟁이 심화되었고, 이러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글로벌 기업들은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 중 몇몇 글로벌기업들은 해외시장의 선정 및 마케팅 전략의 수립에 있어서 가격우위와 같은 전통적인 변수에 더하여 국가 간의 사회문화 차이에 초점을 맞추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들은 각국의 문화적 특성에 따라 나타나는 소비자의 성향과 사고방식에 맞추어 해외제품을 포지셔닝 하는 등 차별화된 글로벌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글에서는 사회문화적 변수에 따른 글로벌 기업의 국가별 경영전략 차별화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차별화 사례로 인도시장에 진출한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을 선정하였고, 이를 사회문화적 요소의 관점에서 분석한다.
먼저,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배경을 살펴본다. 다음으로는 인도시장의 사회문화적 특징을 서술할 것이다. 또한 이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차별화 전략을 제품·광고·인적자원관리 부분으로 나누어 서술할 것이다. 결론으로는 인도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성공을 적용, 재고할 것이다.
- 참고문헌
-
이승영, 『글로벌마케팅 : 비교문화적 접근』, 범한, 2003
공저,『글로벌경영, 박영사』, 2011
유승환,「HMI의 인도진출 및 현지화에 관한 연구」, 2002
네이버사전 <글로벌>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93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