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선정이유
II.본론
I-1. 현대자동차의 인도에서의 시장분석
(1) 인도의 경제 전망
(2)인도시장의 특성
(3)인프라
I-2 인도의 자동차 시장
I-3 인도 진출 실패 사례
I-4 SWOT 분석
I-5 현대 자동차 판매 전략
(1) 현지, 소비자지향의 모델
(2) 가격 정책
(3) 공장의 입지 선정
(4) 젊고 활기찬 딜러의 확보
(5) 타겟 시장을 과감하게 소형차부문으로 선정
I-6. 현대자동차의 이미지와 브랜드전략
(1) PR(Public Relations)
(2) 광고
I-7. 우리 조가 생각한 개선방안
(1) 카스트제도를 염두해 둔 가격 정책
(2)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
(3) 새로운 라인업을 통한 차별화
III.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1)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선정이유
인도는 많은 인구에 따른 잠재적인 소비시장으로서의 merit과 기타 여러 가지 자원적, 제도적인 측면으로 인해 훌륭한 해외시장의 하나로 인정되고 있다. 이러한 ‘황금알을 낳는 시장’으로 인식되는 인도 시장에 진출한 현대자동차의 판매 실적은 2003년 대비 2004년 150,000대에서 215,000대로 약 43% 가량의 증가를 나타내고 있다. 이를 내수와 수출을 구분해서 살펴보면, 내수는 120,000대에서 145,000대로 21% 성장했고, 수출은 30,000대에서 70,000대로 늘어나 133%의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표-1 참고>
인도의 경차 시장을 Targeting한 현대자동차의 ‘Santro’는 경쟁업체의 동급모델인 ‘Maruti'를 제치고 2001년도 인도 현지판매 1위를 기록하였다. 게다가 ’Accent‘ 역시 최단시일 내에 10,000대 판매를 달성하며 인도시장에서의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단 시간내의 시장 점유율의 증가는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며, 동시에 이러한 국제경영의 고무적인 성과의 노하우를 고찰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전략‘이라는 주제를 조사, 발표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체계적이긴 한데 이 정도는 레포트샵같은 곳이 아니라도 구할 수 있는 자료임...;;
- www***
(2009.12.07 00:04:03)
- 깔끔하네요
- bleds***
(2007.12.08 11:53:43)
- 좋습니다~!
- jo9***
(2007.11.20 15:30:14)
- 체계적이고 좋은 자료네요^^
- sunris***
(2005.06.26 18:29: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