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도시장
(1) 인도의 경제 전망
(2) 인도 시장의 특성
(3) 인프라
(4) 한국 상품 인지도

2. 인도의 자동차 시장

3.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방법

4. 우리에겐 상트로(Santro)가 있다.
(1) 상트로와 액센트

5. 현대자동차의 현지 적응화
(1) 소비자 지향형의 접근
(2) 현지지향형의 접근

6. 인도에 맞는 방법을 찾아라.
(1) 지속적이고 차별화 된 가격 전략

7. 유통망의 확충 - 젊고 활기찬 딜러들

8. 판매촉진전략 - 영혼을 사로잡는 꿈
(1) PR
(2) 광고
(3) 제품라인의 확장

9. 새로운 시장의 개척
(1) 새로운 시장의 개척
(2) 소나타의 길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현대자동차는 지난 5월 28일 하얏트호텔에서 현대차 정몽구 회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과 리우치 북경시장, 리빈 중국대사, 안칭헝 북경기차 동사장 등 양측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북경기차공업공고유한책임공사(北京汽車工業控股有限責任公司)와 합자회사 「북경현대기차유한공사(北京現代汽車有限公司)」설립을 위한 계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6월부터 승용차공장 건설에 착수하여 금년 말 시험생산을 시작으로 2005년에는 년간 20만대, 장기적으로 2010년까지 50만대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기로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PPT] 현대자동차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글로벌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방향
  • 글로벌마케팅 발표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현대자동차 개요(2) CEO 소개(3) 경영철학2. 현대자동차 성공비결3. 현대자동차 SWOT분석4. 현대자동차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현대자동차 마케팅 4P전략6.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전략(1) 중국진출 마케팅전략(2) 미국진출 마케팅전략(3) 인도진출 마케팅전략7. 현대자동차의 CRM전략8. 현대자동차 향후방향제언CONTENTS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1967년 미국 포드자동차와의 합작으로

  • [글로벌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제품 `상트로`의 차별화 전략을 중심으로
  •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글에서는 사회문화적 변수에 따른 글로벌 기업의 국가별 경영전략 차별화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차별화 사례로 인도시장에 진출한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을 선정하였고, 이를 사회문화적 요소의 관점에서 분석한다.먼저,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배경을 살펴본다. 다음으로는 인도시장의 사회문화적 특징을 서술할 것이다. 또한 이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차별화 전략을 제품광고인적자원관리 부분으로 나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현대자동차 글로벌전략,현지화전략 분석및 현대자동차 향후 글로벌전략 제안 PPT
  • 현대자동차 글로벌전략INDEX1. 현대자동차 해외 진출현황(1) 현대자동차 진출국가들(2) 현대자동차 시장점유율(3) 브릭스시장(4) 남미시장(5) 유럽 중국 인도 캐나다(6) 중동시장(7) 한국시장(8) 미국시장2. 현대자동차의 현지화 전략(1) 서비스전략(2) 광고전략3. 현대자동차 현재상황분석 4. 현대자동차 글로벌전략 제안(1) 히스패닉 시장공략(2) 재제조품의 활용(3) 친환경 경영전략5. 결론현대자동차 해외 진출현황진출현황중국인도이집트아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단독투자
  • 진출기업은 현지자회사에 대한 소유구조, 즉 단독투자냐 합작투자냐에 대한 전략적 결정을 내려야 한다. 현지시장환경에 적합한 소유구조의 결정은 현지자회사의 경영성과에 주요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선행연구들을 보고 우리는 시장의 리스크가 크면 현지를 파트너와의 합작투자가 유리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실제 자료들을 통해 단독투자가 더 유리한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사례 중 하나인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사례를 분석

  • [글로벌경영전략]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분석
  • 『Report』글로벌 경제에서의 한국 기업의 경영전략《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분석》현대자동차의 성공적인 인도진출현대자동차는 80년대 캐나다에 진출한 경험이 있다. 그러나 10만대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89년 생산에 들어간 브루몽공장은 93년 10월 가동을 멈춰섰다. 이러한 브루몽에서의 실패는 현대차에게 해외진출에 대한 두려움을 갖게 했다. 하지만 격화되고 있는 글로벌 경쟁체제에 맞서고, 북미시장에 치중된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고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