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중국과 인도시장 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18 / 2018.07.18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중국과 인도 자동차 시장 및 현황
1. 중국
1) 국가적 특성 / 정책 기반 전략
2) 현지화 투자 – 북경현대자동차
3) 노사환경 / 문화
4) 특성화 전략
2. 인도
1) 국가적 특성 / 투자 선택
2) 현지화전략
3) 가격경쟁력
Ⅲ. 결론 및 시사점
1. 제품의 차별화
2. 부품산업의 동반진출
3. 경쟁력 제고
4. 해외 생산의 비중 확대
5. 국제적 분업 체계의 구축
- 본문내용
-
Ⅰ. 서 론
최근 막을 내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마틴 빈터콘 폭스바겐그룹 회장이 현대자동차 부스를 방문한 동영상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다. 현대자동차의 유럽 전략형 모델인 ‘i30’의 핸들을 돌려보면서 소음이 나지 않는 것에 대해 격양된 반응을 보이며 측근을 불러 질책하는 모습이 담겨져 있다. 유럽 최대 자동차업체인 폭스바겐그룹의 회장이 부스를 직접 방문해 차량을 살펴봤다는 것만으로도 유럽 내 현대자동차의 위상이 과거와 크게 달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1980년대 후반부터 북미시장 진출의 성공을 바탕으로 중국, 인도, 러시아 등의 거대한 신흥시장으로의 진출을 도모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2010년 세계 자동차 시장 Global Top 5에 오르며 진정한 글로벌 기업의 반열에 올라섰다고 말할 수 있다. 세계경제의 글로벌화로 인해 현재 전 세계 약 35,000개 이상의 다국적기업이 존재하지만 그 중 소수의 기업만이 성공의 궤도를 달리며 글로벌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렇기에 현대자동차의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은 큰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우리는 현대자동차가 해외 진출을 결심한 배경과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좀 더 깊이 알아보고자 한다. 중국과 인도의 사례를 중심으로 자동차 시장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지금까지 최대의 수출 기업으로 자리 잡은 과정을 살펴보고자 하며, 현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근황 및 미래를 집어보며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국제화의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