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중국과 인도시장 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18 / 2018.07.18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중국과 인도 자동차 시장 및 현황

1. 중국
1) 국가적 특성 / 정책 기반 전략
2) 현지화 투자 – 북경현대자동차
3) 노사환경 / 문화
4) 특성화 전략

2. 인도
1) 국가적 특성 / 투자 선택
2) 현지화전략
3) 가격경쟁력

Ⅲ. 결론 및 시사점

1. 제품의 차별화
2. 부품산업의 동반진출
3. 경쟁력 제고
4. 해외 생산의 비중 확대
5. 국제적 분업 체계의 구축
본문내용
Ⅰ. 서 론

최근 막을 내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마틴 빈터콘 폭스바겐그룹 회장이 현대자동차 부스를 방문한 동영상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다. 현대자동차의 유럽 전략형 모델인 ‘i30’의 핸들을 돌려보면서 소음이 나지 않는 것에 대해 격양된 반응을 보이며 측근을 불러 질책하는 모습이 담겨져 있다. 유럽 최대 자동차업체인 폭스바겐그룹의 회장이 부스를 직접 방문해 차량을 살펴봤다는 것만으로도 유럽 내 현대자동차의 위상이 과거와 크게 달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1980년대 후반부터 북미시장 진출의 성공을 바탕으로 중국, 인도, 러시아 등의 거대한 신흥시장으로의 진출을 도모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2010년 세계 자동차 시장 Global Top 5에 오르며 진정한 글로벌 기업의 반열에 올라섰다고 말할 수 있다. 세계경제의 글로벌화로 인해 현재 전 세계 약 35,000개 이상의 다국적기업이 존재하지만 그 중 소수의 기업만이 성공의 궤도를 달리며 글로벌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렇기에 현대자동차의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은 큰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우리는 현대자동차가 해외 진출을 결심한 배경과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좀 더 깊이 알아보고자 한다. 중국과 인도의 사례를 중심으로 자동차 시장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지금까지 최대의 수출 기업으로 자리 잡은 과정을 살펴보고자 하며, 현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근황 및 미래를 집어보며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국제화의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글로벌 전략과 성과
  • 현대자동차의 유럽 전략형 모델인 ‘i30’의 핸들을 돌려보면서 소음이 나지 않는 것에 대해 격양된 반응을 보이며 측근을 불러 질책하는 모습이 담겨져 있다. 유럽 최대 자동차업체인 폭스바겐그룹의 회장이 부스를 직접 방문해 차량을 살펴봤다는 것만으로도 유럽 내 현대자동차의 위상이 과거와 크게 달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현대자동차는 1980년대 후반부터 북미시장 진출의 성공을 바탕으로 중국, 인도, 러시아 등의 거대한 신흥시장으로의 진

  • [해외진출사례]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전략
  • 진출하고 있다. 많은 우리나라 기업들도 인도시장으로 활발히 진출하고 있으며, 삼성, LG, 현대자동차 등이 인도시장에서 대표적인 성공 기업이라 할 수 있다. 이중에서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을 선택한 것은 독점적인 인도의 자동차 시장에서의 성공 과정과 기존 자동차 기업들이 모두 합작의 형태로 진출함에 반하여, 현대자동차는 위험을 감수하고 단독으로 해외직접투자를 실시하는 등 획기적인 시장 분석과 전략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이에 대해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인도 진출방안
  • 인도 기업 진출 사례 - 대기업인도 자동차시장 점유율 2위 (20.4%)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한 투자 전략 수립Ⅲ. 중소기업 진출을 위한 인도시장 분석한국의 인도 기업 진출 사례 - 대기업현대자동차LG전자Ⅲ. 중소기업 진출을 위한 인도시장 분석한국의 인도 기업 진출 사례 - 대기업시장 점유율 1위철저한 현지화 전략차별화된 Unique Products 개발Ⅲ. 중소기업 진출을 위한 인도시장 분석한국의 인도 기업 진출 사례 – 중소기업의 성공사례2코 텍1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인도 진출방안
  • 인도시장 진출 전략 ․․․․․․․․․․․․․․․․․․․․․․․․․․․․․․․․․․․․․․․․․․․․․․․22제 5장 인도시장 진출의 구체화1. 인도시장 진출 아이템의 선정 : 모기퇴치팔찌 ․․․․․․․․․․․․․․․․․․․․․․․․․․․․․․․․․․․242. 모기퇴치팔찌의 성공전략 ․․․․․․․․․․․․․․․․․․․․․․․․․․․․․․․․․․․․․․․․․․․․․․․․․․․․28제 6장 결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시장전략 분석 (1) 중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2) 미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3) 인도>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 결론 - 문제점 및 향후나아갈 방향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성공요인, 전략> 향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