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광고기획 국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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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trategic planning (전략 계획)
2. The marketing plan (마케팅 계획)
3. The advertising plan (광고 계획)
4. 크리에이티브와 카피 전략

본문내용
1. Strategic planning (전략 계획)
Strategic planning : Making intelligent decisions

이 광고는 sk텔레텍의 스카이 뮤직폰 광고이다. 스카이는 지난 98년부터 < It's different. SKY > 라는 카피를 내걸고 다른 휴대폰과의 차별성을 강조해 왔다. 스카이는 기존 휴대폰의 기능 및 디자인 획일성을 탈피하고 고객이 원하는 편리한 기능을 구현하여 고객의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외관과 디자인의 제품을 개발, 공급함으로써 휴대폰 사용 고객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는 신념을 보여주었다. 스카이는 단말기의 희소성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프라이드를 느끼게 해 주고 무선 적외선 통신 방식을 개발하여 한번 스카이 단말기를 사용한 사람은 그 편리함 때문에 또다시 스카이를 구매하게 만든다. 스카이의 이러한 전략들은 고급스러움을 좋아하고 무언가 특별해 지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자극한다. 스카이의 광고에 있어서 크리에이티브는 전략에 매우 충실했다. 무언가 특별해 보이는 이 남자, <벨소리가 아니다 진짜 락이다 스카이 슬라이드 뮤직폰>이라는 카피는 이 남자가 무엇을 듣고 있는지 얘기해 준다. 스카이의 특별한 기능을 잘 알려주는 이 인쇄광고는 스카이를 고객들이 원하는 스카이만의 무언가를 제시함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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