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광고기획 국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trategic planning (전략 계획)
2. The marketing plan (마케팅 계획)
3. The advertising plan (광고 계획)
4. 크리에이티브와 카피 전략
- 본문내용
-
1. Strategic planning (전략 계획)
Strategic planning : Making intelligent decisions
이 광고는 sk텔레텍의 스카이 뮤직폰 광고이다. 스카이는 지난 98년부터 < It's different. SKY > 라는 카피를 내걸고 다른 휴대폰과의 차별성을 강조해 왔다. 스카이는 기존 휴대폰의 기능 및 디자인 획일성을 탈피하고 고객이 원하는 편리한 기능을 구현하여 고객의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외관과 디자인의 제품을 개발, 공급함으로써 휴대폰 사용 고객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는 신념을 보여주었다. 스카이는 단말기의 희소성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프라이드를 느끼게 해 주고 무선 적외선 통신 방식을 개발하여 한번 스카이 단말기를 사용한 사람은 그 편리함 때문에 또다시 스카이를 구매하게 만든다. 스카이의 이러한 전략들은 고급스러움을 좋아하고 무언가 특별해 지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자극한다. 스카이의 광고에 있어서 크리에이티브는 전략에 매우 충실했다. 무언가 특별해 보이는 이 남자, <벨소리가 아니다 진짜 락이다 스카이 슬라이드 뮤직폰>이라는 카피는 이 남자가 무엇을 듣고 있는지 얘기해 준다. 스카이의 특별한 기능을 잘 알려주는 이 인쇄광고는 스카이를 고객들이 원하는 스카이만의 무언가를 제시함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