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성공사례 광고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목차
-
서론. 들어가며
광고란 무엇인가?광고 전략이란?
광고는 어떠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
광고의 성패를 구분 짓는 기준
본론. 성공광고와 실패광고의 국내외 실제 사례
<성공 광고>
1. 목적을 달성한 광고
2. 작품으로서 성공한 광고
<실패 광고>
1. 목적 달성에 실패한 광고
2. 그 외
결론. 결국 광고는 팔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다
- 본문내용
-
1.판매목표로 보는 관점
*판매목표란?
광고목표를 판매목표로 보는 관점은 광고목표를 즉각적이고 간편한 매출이나 시장점유율로 보는 관점이다. 매출을 광고목표로 보는 관점은 광고의 최종 목표가 매출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광고목표로서 부적절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것은 왜냐하면 매출증대를 위한 광고의 역할은 제한적이며 광고의 판매목표는 직접적으로 측정하거나 실행가능하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비자에게 커뮤니케이션효과를 노리든 어떠한 의식의 변화를 노리든 간에 광고를 의뢰하는 광고주의 궁극적인 목적은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므로 광고의 목표 중 하나를 상품의 판매라고 볼 수 있겠다
*매출을 판매목표로 할 수 있는 요건들.
-광고의 매출요과는 몇 가지 전제조건들이 충족될 때 측정할 수 있으며,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 매출을 광고목표로 사용할 수 있다.
(1)광고가 가격, 대인판매 등 마케팅믹스의 다른 요소들보다 매출의 주된 요인인 경우
(2)광고가 가격, 유통, 판촉 등 다른 마케팅 믹스와의 상호작용 효과가 적을 경우
(3)광고의 실시와 효과발생 사이의 시간의 격차가 적을 경우, 즉, 지연효과가 적거나 발생확률이 낮을 경우
(4)광고가 우편 주문광고, 판촉광고 등처럼 즉각적인 반응을 요구하는 직접반응광고일 경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