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성공사례 광고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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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들어가며
광고란 무엇인가?광고 전략이란?
광고는 어떠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
광고의 성패를 구분 짓는 기준
본론. 성공광고와 실패광고의 국내외 실제 사례
<성공 광고>
1. 목적을 달성한 광고
2. 작품으로서 성공한 광고
<실패 광고>
1. 목적 달성에 실패한 광고
2. 그 외
결론. 결국 광고는 팔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다

본문내용
1.판매목표로 보는 관점

*판매목표란?
광고목표를 판매목표로 보는 관점은 광고목표를 즉각적이고 간편한 매출이나 시장점유율로 보는 관점이다. 매출을 광고목표로 보는 관점은 광고의 최종 목표가 매출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광고목표로서 부적절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것은 왜냐하면 매출증대를 위한 광고의 역할은 제한적이며 광고의 판매목표는 직접적으로 측정하거나 실행가능하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비자에게 커뮤니케이션효과를 노리든 어떠한 의식의 변화를 노리든 간에 광고를 의뢰하는 광고주의 궁극적인 목적은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므로 광고의 목표 중 하나를 상품의 판매라고 볼 수 있겠다

*매출을 판매목표로 할 수 있는 요건들.
-광고의 매출요과는 몇 가지 전제조건들이 충족될 때 측정할 수 있으며,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 매출을 광고목표로 사용할 수 있다.
(1)광고가 가격, 대인판매 등 마케팅믹스의 다른 요소들보다 매출의 주된 요인인 경우
(2)광고가 가격, 유통, 판촉 등 다른 마케팅 믹스와의 상호작용 효과가 적을 경우
(3)광고의 실시와 효과발생 사이의 시간의 격차가 적을 경우, 즉, 지연효과가 적거나 발생확률이 낮을 경우
(4)광고가 우편 주문광고, 판촉광고 등처럼 즉각적인 반응을 요구하는 직접반응광고일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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