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키즈나 및 신선도 척도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1. 상표 충성도의 의미와 종류

2. 상표충성도 측정방법 중 3가지

3. 키즈나 및 신선도 척도법에 대한 개발배경

4. 생활자 인사이트 추출

5. 키즈나(絆)

6. 키즈나 전략

7. 키즈나 및 신선도 척도법의 정의 및 구성요소

8. 키즈나 및 신선도 척도법 사용시 분석 가능방법
(1) 키즈나 척도
(2) 신선도 척도

9. 키즈나 신선도 척도의 구조및 적용목적

10.키즈나 신선도 척도를 적용한 분석 사례

11. 포트폴리오 분석 후 대비책

나 가 며...

본문내용
1. 상표 충성도의 의미와 종류
소비자들의 소비 및 구매행동에 대한 급속한 변화에 대처하기 위하여 기업들은 자사의 기업이미지와 상표충성도(Brand Royalty)가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으며 주기적인 기업 및 제조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파악하여 타 경쟁업체에 뒤진 요인들은 보완하고 앞선 요인들은 유지 및 강화하여 소비자들의 마음을 선점하고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실정이다.
상표충성도에 대한 측정방법 중 일본 제 2의 광고대행사인 하쿠호도사에서 개발된 키즈나 및 신선도 척도모델에 대한 개발배경, 이론적 고찰, 실제 적용사례를 제시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각 업체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실제 마케팅 기획단계에서 현재 자사 상표의 상표충성도를 측정함으로써 개선 및 보완해야 할 요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키즈나(絆尺度法), 신선도법(新鮮度法) 척도모델은 하쿠호도사에서 그들의 광고주인 기린맥주에 처음으로 적용하여 큰 성공을 거둔 상표충성도 측정모델이며, 국내에서는 `Hite 맥주'의 상표충성도 측정을 위해 최초 사용하기도 하였다.
키즈나 및 신선도 척도 측정 모델의 경우 약간의 변형만 주게 되면 전 산업분야에 쉽게 적용할 수 있어 마케팅 담당자들과 일반적으로 마케팅 조사 기법에 익숙하지 않은 비전문가의 경우도 직접 활용이 가능한 모델이다.
상표충성도를 측정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변수가 되는 것은 브랜드 지명도, 품질, 가격, 유통경로, 광고 등이 있으며, 소비자들의 특성도 이에 따라 세분화 될 수 있다.
참고문헌
이우용,정구현 <마케팅 원론> 서울, 형설 출판사 1998
Philip Kotler, Marketing Management 6th ed.
Al ries & Jack Trout, The Immutable Laws of Marketing 1st ed.
스즈끼 츄메이, "브랜드의 심리적 로열티의 정형화" <광고정보>
우매자와 노부요시 ,강우석 역
유영수 , <키즈나 신선도 척도법 사용에 관한 연구> 서강대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가전제품광고의 설득적 효과에 관한연구
  • 모델의 좋았던 이미지를 살려 연속적 광고를 택하든가, 또 다른 신선한 광고기법으로 재 구매의욕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오택섭 편역, 「설득이론과 광고」 (나남, 1994)김정탁, 「설득의 광고학」 (나남, 1990)최정호․강현두․오택섭, 「매스미디어와 사회」 (나남, 1980)홍성태, 「소비자 심리의 이해」 (나남, 1992)하이마트 내부자료(하이마트 소식)LG 전자: http://www.lge.co.kr 매일 경제: http://www.news.mk.co.kr 연합 뉴스: http://www.y

  • [매체경영] 광고대행업 제일기획 경영전략 분석
  • 및 광고전략 수립에 활용하고자 하는 컨셉 추출시스템 4) 브랜드 실행 프로그램① CSDS(Communication Stratagy Development System) : 전략나침판, 타깃확대경, 컨셉프리즘, 이론바인더 총 4개의 하부모델로 구성된 LG애드 고유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개발 시스템② LATS(LG Ad Advertisement Test System) : TV-CM효과 측정 시스템으로 광고물에 대한 다양한 측면의 조사를 통하여 향후 광고제작의 가이드라인을 얻는 광고물 평가 조사□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Work Flow1) Photo-So

  • 테마파크 중장기 마케팅 전략 - 서울랜드를 중심으로 -
  • 척도 평균) 58.5%( 결정자 )39.2%공통롯데월드에버랜드9) 만족도서울랜드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놀이기구 및 분위기에 대한 불만이 높게 나타났다. 놀이공원에 대한 일반적인 ‘불만점은 부모와 자녀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시설/이벤트가 부족하다는 것으로 나타났다.서울랜드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이벤트가 없다→ “부모 따로, 애들 따로 ”좁고 공기 나쁘다사람 많아 오래 기다린다휴식공간 부족하다/음식 맛

  • [브랜드전략]오프라인기업의 웹사이트 운영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및 졸업 이상16. 귀하의 직업은?( )①학생 ②회사원 ③가정주부 ④자영업 ⑤전문직 ⑥기타17. 귀하의 월 평균 수입정도는?( )①없다 ②50만원 미만 ③51-100만원 ④101-200만원 ⑤201-300만원 ⑥301만원 이상※설문에 응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ABSTRACTA Study for the effects of managing the website of offline companies in brand equityThis Study surveyed 100 persons(samples) to study the effects of managing the website of offline companies in brand equity. The findings of this study were as follows :First, The i

  • [마케팅전략] P&G `위스퍼` 생리대 시장점유율 향상방안
  • 척도입니다. 아래와 같이 (√)로 표하여 주십시오(예) 이 광고의 모델은 매력적이다. 전혀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다1 4 7√전혀 그렇지 않다147매우 그렇다전혀 그렇지 않다147매우 그렇다전혀 그렇지 않다147매우 그렇다전혀 그렇지 않다147매우 그렇다전혀 그렇지 않다147매우 그렇다전혀 그렇지 않다147매우 그렇다전혀 그렇지 않다147매우 그렇다전혀 그렇지 않다147매우 그렇다전혀 그렇지 않다147매우 그렇다전혀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