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이랜드의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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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주)이랜드의 성장
2. 기업활동에서 본 이랜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1) 적극적인 신제품 개발
2) 국내외 시장 개척
3) 혁신적인 유통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4) 환경보호를 비롯한 사회적 책임 구현
5) 유능한 마케팅 인재의 육성
3. 4P 관점에서 본 이랜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1) PRODUCT(상품전략)
2) PRICE(가격전략)
3) PROMOTION(광고 촉진전략)
4) PLACE(유통전략)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오늘날 기업이 개발, 생산해낸 상품이 시장에서 얼마만큼의 판매고를 올리며,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는가는 그 기업의 상품에 대한 마케팅활동이 얼마만큼 적극적이며,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느냐에 따라 좌우된다 할 수 있다.
성공적인 마케팅활동으로 소규모의 보세 옷가게에서 하나의 기업으로 성장한 “(주)이랜드” 라는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해 4P[PRODUCT(상품), PRICE(가격), PROMOTION(광고 촉진), PLACE(유통)]의 관점에서 그 성공사례를 수집, 분석하여 요약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주)이랜드의 성장
(주)이.랜드는 지난 80년 이화여대 근처의 2평 남짓한 보세옷가게 “잉글런드”로 출발한 회사이다. 처음 이랜드는 보세의류를 중심으로 대학생을 주고객으로 하여 각종 캐주얼 의류를 선보이면서 대학가에 서서히 알려졌다. 얼마후 저렴한 가격과 실용적인 디자인이 대학생 층의 구매욕구를 충족시키면서 판매수요가 증가하게 되고, 점차 대학가와 명동 등지의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매장들의 대리점 신청이 쇄도하기 시작했다.
“잉글런드”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랜드는 곧바로 “브렌따노”, “언더우드”를 출범시키면서 고속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그 후 1986년 법인등록을 하면서 상호를 “이.랜드”로 바꾸고 “헌트”, “리틀브렌”등의 브랜드가 출범과 더불어 모두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면서 대형 의류회사로 본격적인 성장을 해나간다.

2. 기업활동에서 본 이랜드의 성공사례
1)적극적인 신제품의 개발
먼저, 이랜드는 패션유통업의 특성에 의해 매 시즌 매우 빠른 속도로 변해가고 있는 패션 트랜드를 반영하여 지속적인 디자인을 개발 상품에 반영시켰다. 30여 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이랜드의 상황에서 각 브랜드의 고유 컨셉과 각 시기의 트랜드를 적절히 반영하여 신상품을 개발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랜드는 핵심적인 의상디자이너를 400명이나 보유하고 있다.
두 번째로, 이랜드는 창업당시 이미 형성되어 있는 시장에 뛰어든 것이 아니라, 그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잠재수요를 파악하여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개
참고문헌
- 바디샵 홈페이지 (www.thebodyshop.co.kr)
- 매일경제 (www.mk.co.kr)
-「영적인 비즈니스」 아니타 로딕 저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데이비드 아커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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