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마케팅] 한국의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1. 해외마케팅이 어려웠던 이유
<사례연구>
-적절치 못한 네이밍(naming)
-부적절한 로고(logo)
2. 해외 마케팅에서의 성공 사례 : 미국, 중동,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1. <미국 시장> 현대 엑셀의 인지도 구축 성공전략 : 광고 전략
2. <일본 시장> 백양 : 마케팅 4P의 적절한 배합을 통해 성공
3. <중동 시장> 로만손 시계 : 마케팅 4P의 적절한 배합으로 성공
브랜드 마케팅 전략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서 론>

브랜드인지도란(brand awareness) 소비자가 한 제품범주에 속한 특정 상표를 재인(recognition)하거나 회상(recall)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데 이는 브랜드 이미지와 연관되면서 상품의 구매와 상당한 관련이 있다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이미 알고 있는 브랜드에서 제품을 구입하기 때문이다.
2002년 월드컵을 계기로 한국이라는 키워드와 브랜드들이 많이 소개되었지만 아직도 세계시장에서 한국의 브랜드 가치는 낮고 그 인지도 또한 미비한 것이 사실이다.
여기서 우리는 해외마케팅이 어려웠던 이유와 거기에서 비롯된 실패사례, 또한 미국,중동,일본 시장에서의 마케팅 4P 배합을 통한 성공사례를 탐구해 봄으로써
한국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본 론>

1. 해외마케팅이 어려웠던 이유

한국 기업에게 해외 마케팅이 어려운 이유는 첫째 그동안 한국 기업은 대부분 OEM 방식(주문자 상표 부착 방식)과 간접 수출 방식에 의존하여 얼굴없는 제품을 해외 시장에서 판매해 왔기 때문이다.
기술과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한국기업에게는 자사 브랜드를 통한 해외 수출보다는 한국 기업이 제공되는 기술을 가지고 생산만 담당하고 주문자가 생산 제품을 판매해 주는 OEM 방식이, 그리고 자사의 유통경로를 통한 직접 수출보다는 해외 중간상을 통한 간접 수출이 훨씬 매력적이었다.
이러한 OEM 및 간접 수출 방식은 한국 기업에게 해외 시장을 확보하고 선진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지만 해외 시장을 위한 상품기획, 광고, 유통 등의 마케팅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 못했다. 따라서 그동안 해외 시장에서 진정한 마케팅 기회를 갖지 못했던 한국 기업이 해외 마케팅의 어려움을 느끼는 것은 당연한 귀결이다.
참고문헌
<브랜드 세계화> 한충민 지음
http://www.hyundai-motor.com/main.html
http://www.byc.co.kr/byc1/3/index.html
http://www.romanso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마케팅분석
  • 마케팅 (Products in placement: 간접 광고)드라마, 시트콤 등에 제작지원을 해줌으로써,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노출시켜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감극의 몰입도에 의한 브랜드 인지 제고에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임20,30대 외에 40, 50대 층에게 홍보하기 위한 TV 활용 마케팅커피전문점 후발 주자였지만,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높임감성 마케팅공감하고 디자인하고 스토리 텔링하는‘하이콘셉트(High concept)’주 소비층인 대학생ㆍ젊은 층을 대상

  • 하나투어,하나투어마케팅전략,하나투어마케팅,하나투어분석,하나투어기업분석,기업분석사례,마케팅사례
  • 브랜드, 마케팅, 해외 행사진행은 본사인 하나투어, 모두투어에서 하고 판매는 각 대리점에서 진행한다. 이런 구조 때문에 하나투어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 전화로 전화를 걸면 실제 예약은 손님이 특정 대리점을 지정할 수도 있고 지정하지 않을 시에는 대리점 중 한 곳을 무작위로 지정하여 그 대리점에서부터 본격적인 예약 진행이 이뤄집니다. 인터넷 예약 시에는 가장 방문하기 편한 대리점을 고객이 직접 선택하도록 되어있다.3) 하나투어 본점에

  • ADT캡스의 가정용 보안서비스 상품 마케팅 전략
  • 브랜드 가치가 낮은 이유를 분석하고 대안을 찾아 볼 것이다.기업용 보안서비스 분야는 매우 보수적이라 ADT캡스가 에스원에 대항하여 점유율을 높이긴 어려웠다. 하지만 앞으로는 개인용 보안서비스 시장이 매우 커질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ADT캡스가 현재의 상황을 타개할 좋은 기회를 맞이하였다. ADT캡스가 가정용 보안서비스 시장을 선점 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마케팅의 전략을 제안 할 것이며 전체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보안 산업을 널리 알릴 수

  • 대만에서온 음료시장의 새로운 돌풍 공차[GONG CHA]
  • U방영서울경제TV 방영2012년 8월20호 가맹점 Open 달성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참가월드 일렉트로니카 카니발 참가2012년 10월쌈지사운드페스티벌 참가2012년 12월clubXS FREE HUGS 파티 참가30호 가맹점 Open 달성버블트리 (버블티 프랜차이즈)경쟁자 분석저 가격을 통한 마케팅과일을 이용한 달콤한 음료밝은 분위기 연출신선한 재료 사용디저트 없음경쟁자 분석3Q저가격 마케팅버블티+차지역에서의 인지도대만 전통의 간식- 지파이(ji pai)4

  • [마케팅] 벤치마킹을 통한 서울브랜드전략구축
  • 마케팅 개념을 도입하여 도시 브랜드를 정립하는 것은 필수적이라 하겠다. 최근 국가나 도시별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목적의 홍보 혹은 마케팅 노력을 로케이션 브랜딩 (Location Branding)으로 개념화하고 있다. 로케이션 브랜딩은 한마디로 도시나 국가에 대한 종합적인 인지도 관리 모델이라 할 수 있다. 관광객 수와 관광수익의 극대화, 외국 투자 유치, 외교력 증대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도시와 국가의 인지도는 관리대상이다. 따라서 한국이 아시아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