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산업의 이론] 서비스산업의 정의 및 특성, 서비스산업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서비스산업의 이론
I. 서비스산업의 정의 및 특성
1. 서비스산업의 정의
서비스산업은 매우 이질적인 활동들로 구성되어 한 마디로 정의할 수 없으나 통상 '무엇이 아닌' 형태로 정의하게 되며, 그 무엇이 바로 '물질의 생산과 관련된 활동'을 의미한다. 서비스산업에 대한 국제기관의 정의를 살펴보면, GATT(General Agreements on Taiff and Trade)에서는 농업과 공업부문을 제외한 경제활동으로, IBRD(international Bank for Reconstruction and Development)에서는 농업 ․ 어업 ․ 광업 ․ 제조업을 제외한 모든 경제활동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또한 IBRD에서는 서비스산업을 건설, 공공시설, 사업 및 금융, 수송 및 통신, 정부행정 및 국방, 기타 서비스(교육 ․ 의료 ․ 보건 ․ 법률 ․ 영화 ․ 요식 ․ 숙박 등) 등 6개 분야로 세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