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의독일시장전략,지멘스의중국시장전략,지멘스의한국시장전략,지멘스기업분석,지멘서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지멘스의 독일시장 전략
Ⅲ. 지멘스의 중국시장 전략
Ⅳ. 지멘스의 한국시장 전략
Ⅴ. 결론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현황
▶ 최고경영자 : 피터 로에셔
▶ 설립 : 1847년
▶ 설립자 : W.지멘스
▶ 본사 : 독일 바이에른주 뮌헨
▶ 사업분야 : 전기.전자.발전설비.의료기.운송.자동화 등
▶ 매출 : 2010년 1분기에 173억 5200만 유로
▶ 영업이익 : 26억유로(약 3조2천2백40억원)
▶ 총자산 : 654억 8900만 달러(1999년 기준)
▶ 사업장 : 세계 1백93개국
▶ 종업원수 : 45만여명

2. 기업 역사
최초의 지멘스사는 1847년 10월 1일 베르너 지멘스(1816-92)와 그의 사촌인 요한 게오르크 지멘스(1805-79), 요한 게오르크 할스케(1814-90)가 베를린에서 지멘스운트할스케 전신건설회사로 창설했다. 설립목적은 전신시설을 비롯한 기타 전기설비를 건설하는 것이었다. 이 회사는 곧 독일 전체로 전신망을 보급하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입니다.부들들ㄹㄹㄹ
  • dkstjdw***
    (2014.06.07 21:59:3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론] 후지쯔(Fujitsu)의 해외진출 및 경영전략
  • 의 활성화를 꾀했으나 다운사이징 등 새로운 IT 조류에 대처하지 못해 뒤처진다는 질타를 받았지만 구로카와 사장 취임이후오히려 해외사업을 독려, 내수 시장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보고 해외 사업 확대에 나섰다. 독일의 ERP업체인 TDS 등 7개의 해외 IT업체를 인수한 것도 이 같은 전략의 일환이다.최근 후지쯔는 첨단설비 및 설계 부문도 과감히 해외 이전하고자 한다. 노트북 위탁생산 규모를 60만대로 확대하고 중국기업용 제품의 현지설계 비율을 현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시장지향동기신규 소지시장 접근(인구규모 , 소득수준 등)주요 고객 접근(산업재시장의 주요 거래선)경쟁자 본거지 진출(글로벌경쟁자의 자국시장)생산효율지향 동기생산요소비용 절감(인건비, 풍부한 노동력 등)효율적 현지반응 생산(유행에 대응한 생산의 기동성)관세 및 부대비용 절감(수출장벽에 대한 우회 진출)자원 및 자산습득지향 동기천연자원 습득(석유, 광물, 산림 등 1차 산업)현지기업 보유 전략적 자산습득(관리기법 , 상표 ,

  •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이해
  •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독일 자동차업체들은 주요 자동차시장 국가가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 규제를 강화하자 전기동력자동차의 상용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폴크스바겐은 e-mobility 계획을, 아우디는 e-Tron 전략을 수립했고, BMW는 ‘i 브랜드’를 개발해 전기동력자동차의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독일 자동차업체들은 세계 최대의 전기차 시장으로부상할 중국시장의 선점을 위해 중국시장 진출을강화하고 있다. BMW는 배터리 전기차인 Mini E와 i3,

  • 일본의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의 개념과 실제 사례나. 일본정부의 BOP 비즈니스 지원 정책제1장. 일본의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 강화 전략의 배경1.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아시아 신흥시장의 부상 가. 급속한 아시아 신흥시장의 경제성장2008년의 글로벌 금융위기는 그간 세계 경제성장의 중심축이었던 미국, EU, 일본 등 선진 경제권 선진 경제권: G7(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 국가를 의미함.의 상대적 퇴색과 함께, 중국, 인도를 비롯한 아시아 신흥국 아시아

  • [국제 마케팅] 국제협상 사례(전략적 제휴, 국제 M&A, 기술이전, 갈등관리 협상, 통상협상 사례, 등..)
  • 전략적 제휴․합작투자협상오늘날 세계시장에서 글로벌기업 간에 전략제휴나 합작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초기 투자규모가 막대하고 R&D투자 부담이 아주 큰 반면 투자리스크가 높은 항공, 자동차, 의약, 반도체, 정보통신산업 등에서의 기업 간 국제협력이 두드러진다.이 같은, 국제 전략제휴의 대표적 예는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이 손을 잡은 에어버스, 다이믈러 크라이슬러와 미쯔비시간 소형차 생산을 위한 제휴, IBM, 지멘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