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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 배경
1.1 국내 화장품 시장
1.2 인도 화장품 시장
2. 에이블씨엔씨 기업 소개
3. 인도 시장 환경 분석
3.1 경제 환경
3.2 사회 문화적 환경
3.3 정치∙법률적 환경
4. 진입 방법
5. 경쟁자 분석
6. SWOT 분석
7. STP 전략
8. 4P 전략
8.1 제품(product)
8.2 판매가격(price)
8.3 유통경로(place)
8.4 판매촉진(promotion)
9. 시사점 및 전망
본문내용
▣ 사회 문화적 환경

인도는 지역별로 풍토조건과 인종이 판이하고, 힌두교, 회교 등 다양하고 이질적인 종교, 심한 빈부격차와 높은 문맹율, 종교적 사회적 신분제도 등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의 이질성과 다양성을 가지고 있는 복합사회의 성격을 가진 나라로서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문화가 공존하고 있다

1) 언어적 측면

언어적 측면을 살펴보자면 인도에는 언어가 너무 다양해 지역별로 서로 알아듣지 못하는 언어를 쓰는 경우가 많아 타 지역으로 이사해 오는 사람들이거나 꼭 그렇지 않다고 해도 기본 3개 이상의 언어를 구사하며 생활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인도헌법에 명시된 언어만도 힌디어를 비롯해 18개 언어가 있으며 인도 언어가 얼마나 많은지는 인도 지폐에 표기된 언어만 보아도 쉽게 알 수 있을 정도로 인도의 공용어인 힌디어를 비롯해 보조공용어인 영어와 그밖에 15개의 언어로 지폐를 표기하고 있다. 하지만 헌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지방언어와 방언들을 합치면 그 수는 1,000개를 훌쩍 넘는다고 한다. 방대한 영토와 다민족 국가이다 보니 언어도 이렇게 다양한데 이 중에서도 공용어인 힌디는 인도 전체인구의 40% 가량이 국어로 사용하고 있고, 힌디어를 알아듣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인구의 80%에 이를 만큼 힌디어가 절대적인 위치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밖에 다른 언어들은 많게는 10%, 적게는 1%도 안 되는 비율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힌디가 공용어로 쓰인다 하더라도 별 무리가 없어 보이지만 이 부분이 인도에서는 많은 문제가 되고 있다. 언어가 다르다 보니 문화도 다르고 서로 융합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무실이나 학교에서는 영어를 공용어로 쓰며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언어적 장벽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위해서 영어가 가장 활용 가치가 높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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