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옴므분석-아모레퍼시픽,남성화장품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브랜드 선정동기
Ⅱ. 기업사명
Ⅲ. 기업목표
Ⅳ. Environmental Analysis
1. Internal Environment
2. External Environment
3. SWOT Analysis
Ⅴ. STP
1. Segmenting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4P Analysi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Ⅶ. 결론
참고문헌․사이트
- 본문내용
-
Ⅰ. 브랜드 선정 동기
근래에는 남성들도 당당히 미에 대한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됨에 따라, 젊은 남성의 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화장품과 의류 전반에 걸친 그루밍(Grooming)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산업환경으로 인해 '남성 화장품'이라는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 개척되었으며, 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는 이미 남성용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남성용 화장품이 있었지만, 여성 화장품만큼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기존에 존재했던 여성 화장품 브랜드에서 남성용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고 그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라네즈 옴므'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여 그 성공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기업사명
1. CEO
▪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라는 이름으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 온 미의 정수를 선보이는 기업을 사명으로 함
- 빈곤이 없는 세계, 깨끗한 지구 환경, 여성이 여성으로서 당당하고 아름답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세계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분명히 함.
-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의 이념을 실현.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사례 연구: 태평양의 프랑 스 및 중국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이수현, 성균관대 대학원 석사논문 ,2005
▪ 기사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177560 (2008.4.2.)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177560 (2008.4.2.)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071223215207
3&sec_id=560101&pt=nv (2007.12.23)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708250086 (2007.8.25)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313544 (2007.11.26.)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177560 (2008.3.3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
0&aid0000255273 (2004.08.13)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7&no=37123 (2007.1.23)
http://sports.hankooki.com/lpage/culture/200707/sp2007073107291858810.ht
m (2007.7.3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7&no=462340 (2007.9.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8&no=177560 (2008.3.30)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30587031&intyp
e=1 (2007.3.5)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080430202535
6&sec_id=540101&pt=nv (2008.4.30)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7&no=545781 (2007.10.10)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htm?ut=1&name=/news/life/200707/200
70711/77k29001.htm
▪ 화장품 사이트
라네즈 (http://www.laneige.co.kr/)
마몽드 (http://www.mamonde.co.kr/)
보닌 (http://www.vonin.co.kr/)
소망화장품 (http://www.somangcos.co.kr/)
스킨푸드 (http://www.theskinfood.com/)
신세계몰 (http://mall.shinsegae.com/)
이자녹스 (http://www.isaknox.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