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시장 마케팅 화장품 시장 분석 화장품 시장 세분화전략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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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NATURE REPUBLIC
0. 목차
1.
2.
3.
4.
전략 대안 파악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택
상황분석
목표 수립
5.
6.
마케팅 믹스 결정 - 4P
실행 프로그램 수립
1. 상황분석
시장의 전반적 상황: 과포화된 화장품 시장
제품 성과
-기초: 저렴한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상품(수딩젤).
그러나 전반적으로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음.
-색조: 색상이 다양하지 않고 품질이 떨어짐
고객: 태연과 EXO를 이용해 상업중심적으로 고객 끌어 모으는 중
(제품과 브랜드를 믿고 재구매 의사가 있는 장기적인 고객 부재)
경쟁자: 자연 주제로 한 다양한 타 브랜드 (더페이스샵, 이니스프리 등)
1.1. Swot 분석
내적요소
외적요소
강점(S)
약점(W)
기회(O)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활성화
SO
WO
가격 경쟁력이 높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제품 인지도가 낮다.
색조 부분이 미약하다.
모델에 지나치게 의존한다.
위험(T)
타 자연주의
컨셉브랜드와
이미지 겹침
ST
WT
MD워터로 차별성을 획득한다.
타 자연주의 컨셉 브랜드(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등) 보다 소비자 만족도가 낮다.
스킨푸드
토니모리
네이처
리퍼블릭
더페이스샵
미샤
3.60
3.61
3.59
3.66
3.65
2. 목표 수립
에뛰드
하우스
3.70
이니스프리
3.66
아리따움
3.66
전반적 상품에 관련된 고객 만족도를 1년 안에 5위까지 올린다.
(제품 개발과 제품 위주의 홍보를 통해서)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에 따른 소비만족도
현재 주요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8개중
소비만족도 8위
1년 안에 5위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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