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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MANSTUDIO 재포지셔닝
Contents
2
3
맨스튜디오 문제점 분석
맨스튜디오 STP
1
시장분석
4
4P믹스를 통한 재포지셔닝
01
시장분석
1.1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 성장
1.2 맨스튜디오 등장과 폐점
01
시장분석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 성장
한국 - ‘외모도 경쟁력’이 된 시대. 피부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많아짐.
한국사회, 외모도 경쟁력?
1
수많은 국·내외화장품 브랜드에서 남성 전용 화장품을 출시
남성 전용 화장품 종류 증가
2
그루밍족(Grooming族)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
이들 덕분에 ‘겟잇뷰티 옴므’와 같은 남성 전문 뷰티가이드 프로그램도 생김
국내 그루밍족 증가
3
01
시장분석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 성장
남성 화장품 매출 한국
5
전 세계 남성 화장품의 21%가 한국에서 팔림.
“한국은 성인 남성인구는 1900만 명에 불과한데 남성 화장품 시장규모는 세계에서 가장 큰 특이한 국가”
전체
23억5952만
한국 4억 9550만
21%
2012년 12월
전 세계 남성화장품 매출 중
출처 : 유로모니터 인터네셔널 ,2012
(단위 : 달러)
국내 남성 화장품 업계는 이러한사회 분위기에 힘입어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1조 원 규모 이상까지 커짐.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 추이 (단위 : 억원)
출처 : 유로모니터 인터네셔널, 미국 시사주간지 비즈니스 위크
2010
2011
2012
10,000
9,000
6,000
5,000
8,000
7,000
5560
6130
6800
7660
10000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의 눈부신 성장
4
2008
2009
01
시장분석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 성장
아모레 퍼시픽의 남성 전문 뷰티샵
여성고객이 대부분인 일반 화장품 샵에 들어가기를 꺼려하는
남성들이 편하게 들어올 수 있는 뷰티샵을 만들자는 취지로 출발
Manstudio
01
시장분석
‘맨스튜디오’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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