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화장품시장 미샤 기업분석 미샤 소비자분석 미샤 브랜드마케팅 미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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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자사분석
경쟁사분석
소비자분석
4P 분석
STP
시장분석
마케팅 분석
문제점 파악
전략 제시
시장분석
2000년 온라인매장 오픈
2002 오프라인매장 오픈
화장품 한 개에 3,300원 혁신적 가격
중저가 브랜드 화장품
더불어 미샤는 국내에 ‘저가 브랜드 화장품’ 시대를 열었다. ‘브랜드 화장품은 고가, 브랜드 없는 화장품은 저가’라는 이분법으로 나뉘어 있던 화장품 시장에 저가면서도 브랜드 있는 화장품이 가능하다는 신개념을 선보였다.
이후 승승장구해 2004년 매출액이 1100억원을 돌파하면서 최전성기를 구가했다.
*
지하철역 매장 운영권 획득
이를 회복하고자 미샤는 여러가지 방안을 물색했다. 운이좋게 2007년 말 서울지하철공사가 지하철역 매장 92개를 브랜드숍으로 만들겠다며 통으로 입찰에 부쳤다. 서울지하철공사는 입찰 자격을 까다롭게 규정했다. 이 자격을 갖춘 곳은 미샤와 더페이스샵 두 곳에 불과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미샤가 운영권을 따냈다.
*
다양한 가격대 새로운 브랜드 개발
로고변경
BB크림 꾸준한 매출이익
이러한 방안으로 위기를 타개하는 듯 했으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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