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의 서비스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우스 웨스트 에어라인

본론에 보시게되면 첫번째 일탈과 도전이라는 글이 있습니다. 대중적이거나 보편적인 상식, 일상에서 벗어나 새롭고 기발한 방법이나 혁신에 도전한다는 뜻으로 적어봤습니다. 그리고 괴짜CEO 허브켈러허의 경영과 내부마케팅, 발전사, 4P/SWOT 분석으로 나눠보았습니다.

서론
SWA은 1971년 3대의 항공기로 텍사스 내 3개 소도시(댈러스,휴스턴,샌안토니오)를 운항하는 작은 지역 항공사로 출범하였지만 이제 미국 전역 52개 도시에 취항하는 2백 65대의 항공기를 지닌 항공사로 미국 4위의 항공사로 확실히 자리매김을 한 항공사입니다. 경기침체로 인해 대형항공사들도 우수수 쓰러졌음에도 불구하고 유일하게 25년동안 연속 흑자경영을 했습니다. 대형항공사들이 버려둔 시장을 찾아 이른바 틈새경영에 성공, 항공업계에 저가 항공이란 지각변동을 만들어낸 사람, 그가 바로 SWA의 허브켈러허 회장입니다. 괴짜리더십, 유머경영 등 허브켈러허가 만들어낸 신 개념 서비스와 리더십 그리고 SWA의 발전사와 4P/SWOT분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즐거운 직장생활
  • 사우스웨스트항공사의 고객 불만 건수가 고객만족도에서 2위를 차지한 항공사보다 무려 1/3배나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한다. 이 자료만 보아도 사우스웨스트항공사의 고객서비스가 얼마나 뛰어난지 추측할 수 있겠다. 이 외에도 21년간 흑자를 낸 기록이나 타 항공업체들에 비하여 60%~70%나 낮은 요금, 파격적이고 유머스러운 광고들, 항공 업체들 가운데 4.5%나 낮은 이직률, 5년간 130%의 성장률 그리고 최고 경영자의 고정 관념을 벗어난 획기적이고 실

  • 사우스웨스트_항공사,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위를 포함하여, 모든 고객들과 함께 외부적으로 소통하기를 바라는 조직이 되어, 직원들에게는 조직 안에서 평등한 배려, 존경, 그리고 따스한 관심을 보냅니다.2) 목표회사개요- 조직이론 2조 Southwest airlines -53) 조직도최고경영자 리더십1978년 3월 사우스웨스트에어라인 창립2001년까지 사우스웨스트의 CEO로 활동現 사우스웨스트의 명예회장경력이나 업적보다는 유머감

  • 국외항공서비스 -사우스웨스트항공사
  • 국외항공서비스(사우스웨스트항공사)목차서론1.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소개1)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선정이유2)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경영철학3)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보상제도4)다른 저가 항공사와 비교 (피플 익스프레스)5)켈러허 회장 소개본론1.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요인과 서비스 방침1)사우스 웨스트 항공의 고객만족 서비스2)펀(Fun)경영3)직원이 첫 번째4)낮은 가격결론참고문헌♤서론1.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소개사우스웨스트 항공

  • 사우스웨스트항공,항공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 Report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과 경쟁력-목차-서론본론Ⅰ.사우스웨스트항공 운영방식1. 항공사 소개2. 운영방식3. 타 항공사 운영방식Ⅱ. 사우스웨스트항공과 타 항공사 경영전략비교1. 사우스웨스트항공과 컨티넨탈 항공의 경영전략2. 두 항공사 비교분석Ⅲ. 성공요인, 실패요인1.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공요인2. 컨티넨탈 항공의 실패요인결론서론 (계획서와 동일내용)2002년 포춘지가 선정한 ‘존경받는 기업’ ‘일하기 좋은 직장’ ‘

  • [조직구조론]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조직계발
  • 서비스를 비롯하여 연장자 할인 무 승차권 여행 등 독특한 프로그램의 선두주자이다. 현재, 사우스웨스트항공사는 타항공사와의 부문별 평가에 있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동종업계에서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기업경영사례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3.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조직개발 성공 사례1) 매일경제 2003.07.08 - 이동호 대우자판 사장 좋은 복리후생제도와 많은 급여가 과연 직장 구성원의 만족도를 높이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