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성장 배경과 연혁ii . 성공요인 분석⑴ CEO 허브 캘러허의 경영전략① Fun 경영(웃음경영)② 고객중심 경영③ 끈임 없는 혁신④ 인사 채용 부분(2) 성공적인 인사관리① 가족경영② 업무분담방식 가. 빠른 업무 처리나. 유연성 있는 직무③ 직원존중 기업문화 (성공열쇠는 직원)④ 임금보다는 만족감이 높은 회사(3)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① 틈새시장 공략가. 거품서비스 제거 (기내식폐지)나. 단순한 업무 방식다. 차별화된 저요금 전략
항공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국내 저가항공사 한성항공과 제주항공, 그리고 외국 최대 항공 사 싱가폴항공과 저가항공사로 성공한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웹사이트를 각각 방문하여 웹사이트 마케팅을 현황을 비교한 뒤 국내항공사들의 향후과제를 모색하고자 한다. Ⅱ. 본론1. 항공사 웹사이트마케팅 평가기준 각 항공사의 웹사이트마케팅을 분석하기에 앞서서 한국 웹사이트 평가개발원(http://www.kwi.re.kr/)을 참고하여 평가기준을 설정하였다.1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의경 쟁 전 략-원가우위(Cost Leadership)와 차별화(Differentiation)전략을 통한 성공사례-차 례1.주제 선정 배경 1.1서비스(service)산업의 영향력1.2서비스 기업의 전략2.사우스웨스트 항공사(Southwest airlines)2.1기업 개요2.2수상 실적2.3재무 정보3.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전략3.1기업 환경 분석3.2경쟁 기업 분석3.3주요 경영 전략3.4전략 실행의 성과4.국내 저가 항공사의 현 상황5.결론 및 제언6.참고문헌붙임#1So
서비스 분야에서 선점을 하지 못할 경우 수익성이 취약해 진 상황에 직면하면 매출은 지속적으로 발생 하지만 수익이 취약해 끝내 도산을 할 수 밖에 없다. 그러므로 저가항공사의 경쟁력은 바로 마케팅 능력에 있다고 볼수있겠다 이미 외국의 저가항공사들이 수많은 실패를 통해서 입증을 한 것이다. 지금부터 국내 저가항공사 의 대표주자인 ‘제주항공’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자.1. 조직(회사)개요1.1 제주항공제주항공은 2005년 1월 애경그룹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