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노출광고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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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제1절 Marketing에서 Mix로서의 광고
1. 마케팅광고의 목표.
2. 광고의 역할과 효과
3. 기업에 있어서의 누드광고.

제 2 장 신체 노출(Nude) 광고의 실태 ( 오 늘 날 의 누 드 광 고 )
제1절 신체 노출 광고의 종류와 양상
1. 신체 노출 광고의 종류 (노출 정도에 따라)
2. 신체 노출 광고의 양상
제2절 기업의 누드 광고 전략
1. 기업에서는 왜 이러한 신체 노출 광고를 사용하는 것일까?
2. 주의(attention), 인지도
3. 신체 노출 광고의 이론적 배경.
4. 기업의 누드 광고 전략에 따른 국내외 사례.
제3절 신체노출(Nude)광고의 효과
1. Steadman의 조사연구(1968).
2. Alexander와 Judd의 조사연구(1978).
3. Peterson과 Kerin 의 조사 연구
4. 마케팅 차원의 누드광고 효과 (제학설에 따른 결론을 중심으로).

제 3 장 결 론 (누드광고 과연 이대로 좋은가 !! )
제1절 신체노출광고의 추세 / 전망.
제2절 신체노출광고의 문제점
본문내용
1. 서 론

제 1 절 Marketing에서 Mix로서의 광고

기업에 있어서 광고란 무엇인가?
기업은 자신들이 생산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많이 판매함으로써 최대의 수익을 얻음을 그 목표로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생산해야 함이 우선과제라 하겠다. 예전에 물자가 부족하던 시절에는 생산이 곧 매출이고 마케팅이었다. 그러나 물질이 풍요로운 이 시대에서는 마케팅의 의미가 보다 진화해서 선 판매 후 생산이라는 어쩌면 이해하기 힘든(예전에는) 개념에 오늘날엔 누구나가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다.
이 의미는 마케팅 부문이 소비자들의 욕구와 필요를 분석해서 세분시장을 통해 표적시장을 설정해서 고객의 마음에 포지셔닝을 함으로써 제품생산 이전에 이미 어느 정도의 시장을 확보하는 것임을 보여 준다. 그러므로 요즘 기업에 있어 마케팅은 전사적 마케팅이라는 말이 말해주듯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상기에서와 같이 그 중요성을 알 수가 있는 마케팅은 4P로 구성되는데 이 중 촉진(Promotion)의 한 요소로서 광고가 있다. 기업은 소비자들과 대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기업의 의사를 전달해야 하는데 이의 중요 수단이 광고라 할 수 있다.
광고 메시지는 소비자들이 날마다 받아들이는 메시지의 한 형태이다. 소비자가 받아들인 총 메시지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의견, 호감 및 불쾌감 등을 형성한다.
참고문헌
YMCA 시청자 시민운동본부, “광고감시단모니터보고서”, 1995
김광수, 「광고비평」, 7월호, 1994.
김세중, 「새로운 마케팅」, 서울: 도서출판진리탐구, 1994
김정택, 「설득의 광고학」, 서울: 나남출판사, 1996
이화자, 「된광고, 든광고, 난광고」, 서울: 나남출판사, 1993
김일석, “광고에서의 에로티시즘의 시각적표현에 대하여”,
국민대학교 예술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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