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속옷산업 `남영L&F`의 해외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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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2. 사례선정의 이유
Ⅱ. 본론 1
1. 회사소개
2. CI
3. 회사정보
4. 연혁
Ⅱ. 본론 2 - 남영 L&F의 해외진출전략
1. 해외진출동기
2. 최초의 해외진출시도와 무산
3. 인도네시아(반둥) 진출
4. 중국진출
5. 코스타리카 진출
6. 미국 뉴욕 진출
Ⅱ. 본론 3 - 글로벌 경영관리
1. 글로벌 경영 전략
2. 남영 L&F의 조직구조
3. 자회사 관리
4. 글로벌 기능별 관리
5. 글로벌 인적 자원 관리
Ⅲ. 결론 및 우리의 가설
1.결론
2.남영 L&F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2.1.브랜드 네이밍
2.2 중동시장 진출
(1)중동문화의 특징
(2)절충이론으로 본 중동진출
(3)중동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2.3 중국시장 진출
(1) 진출동기
(2)중국시장의 SWOT분석
(3) 포지셔닝 전략
Ⅳ. 팀웍과정서
V. 후기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더 이상 속옷은 청결과 보온이라는 1차적인 기능에 국한되어 있지 않다. 여성에게 있어 속옷은 겉옷만큼 멋스러워야 하며 겉으로 착용하는 악세사리만큼 돋보여야 한다. 자기표현욕구가 강한 현대의 여성들에게 속옷의 의미는 점차 증대되어가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과거에 비해 속옷에 대한 관점이 상당히 변화였고, 그에 발맞추어 속옷에 대한 다양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 우리나라의 속옷산업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속옷제조기술이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아직 해외진출은 걸음마를 막 시작한 단계이다.
이에 우리는 우리나라 속옷산업의 해외진출상황을 남영 l&f를 통해서 살펴보고, 이를 통해 앞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나가기 위한 방법들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2. 사례선정의 이유

여자들에게 있어 속옷이란 어떤 의미를 가질까. 단순히 이론적으로 신체를 보호하고 체온을 유지한다고 말하기엔 여성에게 있어 속옷의 의미는 남다르다. 사람들이 붐비는 거리를 나가 여성들의 옷차림들을 보자. 과거에 비해 너무나도 과감해 졌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특히 요즘 유행하고 있는 탑은 어르신들이 보시기에 저 옷이 겉옷인지 속옷인지 판단할 수 없을 만큼 과감해 졌으며, 심지어 브래지어 끈을 알록달록 반짝이게 강조하기까지 한다. 이처럼 여성에게 있어 속옷은 겉옷에 감추어 남모르게 입는 보수성을 반영하지 않는다. 얼굴에 화장을 하듯, 여성 자신의 신체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이른바 신체 메이크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70년대만 해도 스타킹 광고모델 구하는 일이 힘들었다고 한다. 예쁜 다리를 가진 사람이 없어서가 아니었다. 그만큼 자신의 신체를 노출시키는 일을 금기시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 속옷의 광고모델들을 보자.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타만이 속옷 광고모델을 하고 있다. 여기에 현재 불고 있는 몸짱 열풍 현상을 더하면 여성이 얼마나 자신의 신체를 아름답게 보이고 싶어하는가를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
우리 조는 최근에 불고 있는 몸짱에 대한 관심과 여성 패션에 관해 이야기를 하다 이들 둘 간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생각해보게 되었다. 몸매를 예쁘게 하기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하고, 동양여성의 퍼진 엉덩이와 빈약한 가슴을 위해선 속옷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데 동의하고 이것을 수업과 연관시켜 이렇
참고문헌
참고문헌-장세진<글로벌경영>,박영사,1998 한국외국어대학교홈페이지
김주헌<국제마케팅>,문영사,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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