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주의(atten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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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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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attention)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주의란
자발적 주의 & 비자발적 주의
비자발적 주의 유도
비자발적 주의 유도사례 (1)
비자발적 주의 유도사례 (2)
비자발적 주의 유도사례 (3)
비자발적 주의 유도사례 (4)
비자발적 주의 유도사례 (5)
비자발적 주의 유도사례 (6)
주의 역효과 사례
역효과 사례
THE END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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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학’시리즈 금연 광고는 방영 당시 흡연자와 비흡연자를 가리지 않고 광고내용만으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남자가 주먹으로 자신의 머리를 치거나, 여자가 자신의 얼굴을 탁자에 비벼대며, 연기가 새어 나오는 맨홀 안으로 얼굴을 파묻는 등의 여러 광고가 있다. 이 광고들은 흡연이 자신의 신체에 나쁜 영향을 준다는 경고의 메시지를 다소 충격적인 영상으로 표현했다. 이는 강렬한 자극을 통해 비자발적 주의를 성공적으로 유도한 사례라 보인다. (참고로, 위의 광고들 중 여성을 소재로 한 광고만을 레포트에 삽입하였음)
'생활의 중심' 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휴대폰과 연관 지어진 공감할만한 여러 상황을 생활백서라는 주제로 만든 시리즈 광고이다. 여러 시리즈들 중에서 한편을 보았다면, ‘다른 생활백서 광고에는 어떤 내용이 있을까?’ 하는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시킨다. 이를 통해 자극에 익숙해짐으로 나타나는 습관화 현상을 극복하고 소비자의 주의를 유도할 수 있 위와 같은 이유에서 SK의 생활백서 광고를 습관화를 극복하기 위한 시리즈 광고의 대표적인 광고로 선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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