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사례 마케팅실패사례 경영실패사례] 국내기업 해외진출 실패사례, 세계화 실패사례, 경영실패, 마케팅실패, 진출실패, 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참고 자료 및 사진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1. 현대모비스 - 중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
2. GM자동차 - 인도시장 실패 요인 분석
3. 세원텔레콤 - 중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
4. 비락식혜 - 일본시장 실패
5. 지누스 (지주회사 : 노스폴) - 미국시장 진출 실패 요인 분석
6. LG 전자 - 중국시장 휴대전화 사업 실패 요인 분석
7. NIX, STORM (보성 인터네셔널) - 중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
8. 현대 종합 상사 - 캐나다 진출 실패요인 분석
9. (주)환화 - 호주 해외 투자 사업 실패 요인 분석
10. 보르네오 가구 - 일본시장 실패
- 본문내용
-
2. GM자동차 - 인도시장 진출 실패 요인 분석 ( 일부분 발췌 )
① 사회문화적 요인
• 인도는 사회 문화적으로 현실 순종적이고, 낙천적인 성격을 가짐
• 기업의 충성심 결여, 한국인에 비해 게을러 생산성과 품질이 매우 낮음.
② 정부, 정책 요인
• 당시 인프라 구축은 거의 전무.
• 자국 기업의 성장을 이유로 해외 기업의 소비재 진출에 대해 배타적 입장.
• 무역적자로 인한 가솔린 수입의 억제.
③ 시장분석의 오류
• 마루티의 소형차 독점과 중형차 시장의 가능성을 예상함.
• 중산층을 대상으로 중형차를 런칭하였으나 실패함.
• 인도의 중산층은 타 국가의 중산층보다 낮은 구매력을 가졌기 때문.
• 과도한 생산라인의 투자로 인해 큰 부담을 안게 됨.
(중략)
자료평가
- 각각 회사별로 알아보기가 쉬웠습니다.
- yog***
(2013.11.16 16:51: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