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사례 마케팅실패사례 경영실패사례] 국내기업 해외진출 실패사례, 세계화 실패사례, 경영실패, 마케팅실패, 진출실패, 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사진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1. 현대모비스 - 중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
2. GM자동차 - 인도시장 실패 요인 분석
3. 세원텔레콤 - 중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
4. 비락식혜 - 일본시장 실패
5. 지누스 (지주회사 : 노스폴) - 미국시장 진출 실패 요인 분석
6. LG 전자 - 중국시장 휴대전화 사업 실패 요인 분석
7. NIX, STORM (보성 인터네셔널) - 중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
8. 현대 종합 상사 - 캐나다 진출 실패요인 분석
9. (주)환화 - 호주 해외 투자 사업 실패 요인 분석
10. 보르네오 가구 - 일본시장 실패
본문내용
2. GM자동차 - 인도시장 진출 실패 요인 분석 ( 일부분 발췌 )

① 사회문화적 요인
• 인도는 사회 문화적으로 현실 순종적이고, 낙천적인 성격을 가짐
• 기업의 충성심 결여, 한국인에 비해 게을러 생산성과 품질이 매우 낮음.

② 정부, 정책 요인
• 당시 인프라 구축은 거의 전무.
• 자국 기업의 성장을 이유로 해외 기업의 소비재 진출에 대해 배타적 입장.
• 무역적자로 인한 가솔린 수입의 억제.

③ 시장분석의 오류
• 마루티의 소형차 독점과 중형차 시장의 가능성을 예상함.
• 중산층을 대상으로 중형차를 런칭하였으나 실패함.
• 인도의 중산층은 타 국가의 중산층보다 낮은 구매력을 가졌기 때문.
• 과도한 생산라인의 투자로 인해 큰 부담을 안게 됨.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각각 회사별로 알아보기가 쉬웠습니다.
  • yog***
    (2013.11.16 16:51:51)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중국기업의 국제화와 해외마케팅 -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중심
  • 기업의 글로벌화 추진 전략과 해외마케팅 전략을 연구하는 것은 우리기업의 생존전략에 있어, 뺄 수 없는 대목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중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인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를 통해 그들 기업의 세계화 추진단계를 4P와 SWOT 분석 기법으로 분석 해 보고자 한다. 우리의 연구가 우리기업들의 세계화 추진전략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중국기업의 급부상과 해외진출 가속화 수년간 ‘세계의 공장’ 역할에 그치던 중국이 달

  • 월마트 Walmart 기업분석과 월마트 글로벌 경영전략,SCM 도입사례연구 및 월마트 한국시장 실패사례분석및 한국에서 재도약위한 전략제안 레포트
  • WAL-MART 경영전략과한국진출 실패사례와 개선방안연구< 목차 >1. 월마트 기업소개(1) 월마트 기업개요(2) 월마트 기업선정이유2. 월마트의 경영전략(1) 월마트의 경영혁신전략(2) 지속가능 경영전략(3) 월마트의 SCM (공급사슬관리) 전략1) RFID의 도입2) Cross docking System3) 물류 운송시스템4) POS시스템의 도입 5) QR 시스템6) 전략적 동맹관계전략3. 월마트 한국진출 마케팅실패 사례(1) 현지화전략의 실패(2) 표준화 전략의 실패(3) 마케팅전략의 실패(4

  • [마케팅실패 기업사례] 마케팅개념과 마케팅실패 사례(페이스북,이베이,이케아,본죽,농심,815콜라) 분석
  • “마케팅실패”기업사례연구 레포트1. 마케팅의 개념2. 마케팅의 역사와 발전과정3. 마케팅실패 기업사례(1) 페이스북 마케팅실패사례(2) 이베이 Ebay 일본진출 마케팅실패사례(3) 이케아 IKEA 미국진출 마케팅실패사례 (4) 본죽 해외진출 마케팅실패 사례(5) 농심 오징어 먹물새우깡 마케팅 실패사례(6) 815콜라 마케팅 실패사례1. 마케팅의 개념(1) 미국 마케팅학회의 정의마케팅은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으나 오늘날 가장 일반적

  • 다국적기업의 세계화 전략 -맥도날드 사례
  • 진출하는 것이 보다 유리하므로 진출한다.3. 자원확보의 목적자국 내에서 충족시킬 수 없는 부족한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진출한다.4. 잉여생산력의 해외이전 자국내의 구식화된 공장 시설을 해외에 이전, 그 능률적인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서다.5. 기업 이윤의 유지자국내의 기업이윤율의 감퇴를 상대적으로 이윤율이 높은 해외시장에서 커버하여 전체적으로 자기기업의 이윤을 유지하기 위하여 진출한다.6. 경영관리의 갭 해소의 목적기술제

  • [A+] 외식경영 프렌차이즈경영 - 놀부 기업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사례분석(hwp)
  • 외식경영, 외식마케팅 성공브랜드 분석- 품질, 서비스전략, 성공요인, 마케팅분석-CONTENTS 서론 - 브랜드 소개, 현황 1. 기업개요 2. 경영현황, 재무현황 3. 제품현황, 주요메뉴4. 기업이념, 경영전략 5. 성장과정 및 역사 6. 로고의미 , 탄생배경 본론 1 - 한식외식기업 시장현황, 시장환경 분석 1. 시장조사1) 국내 한식 체인 브랜드의 현황2)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 현황 본론 2 - 놀부 마케팅전략 분석 1. 놀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놀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