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지상파방송의 재전송 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는 말>

1.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MB)의 도입과 정의

2.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비교

3. 지상파 방송 재전송의 용어에 대한 이해

4. 위성 DMB의 지상파 방송 재전송의 불허를 놓고 본 사업자간 대
결구도.

5. 위성 DMB의 지상파 방송 재전송의 찬성 및 반대입장의 대응의견

6. 결론 및 앞으로의 전망

<참고자료>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우리 5조는 이번 주어진 주제에 대하여 찬성의 입장을 밝혔다. 10월 6일 방송위원회에서의 위성 DMB의 지상파 재전송 유보입장을 지상파 DMB와 비교하여 부당하다는 입장을 중심으로 저번학기 텔레커뮤니케이션에서 처음으로 배운 Telecommunication Acts of 1996에서 첫 조항인 방송과 통신의 융합의 예로 이번 위성 DMB 분쟁을 통해 명확한 해결을 통해 앞으로 미디어 융합의 문제에 있어 더 이상 논란이 없도록 해결하자는 것이 우리 조의 주된 주장이다.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토대로 DMB에 대해 다시금 살펴보고 지상파 재전송을 해야만 하는 이유, 왜 위성DMB가 지상파 재전송의 문제점을 지니게 되었는지, 그리고 이에 대한 우리 조 안에서 논의된 찬성의 입장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나아가 반대 입장의 대응방안을 찾아보는 것을 통해 내년 2월 지상파 DMB 선정심사 때 다시금 논의될 위성DMB 지상파 재전송 심사에 있어 허용이 되도록 하는 것이 우리 조의 입장이다. 뒤에 명확히 밝히겠지만 허용이 되더라도 완전히 동시재전송과 이시재전송을 다 허가할지 아니면 일본과 같이 부분적인 허용이 될지에 대해서도 논의한 뒤 주어진 주제에 대한 고찰을 마감하려 한다.

가정 내 거실의 한 쪽에 설치된 TV수상기를 앞에 두고 일가족이 죽 둘러앉아 방송 프로그램을 함께 시청(또는 청취하는)하는 ‘고정수신’과 ‘공동시청’의 대안으로 언제, 어디서나 보고들을 수 있는 ‘이동방송’이 21세기 디지털방송의 한 유형으로 주목받고 있다.

참고문헌
1. 퍼스널 미디어, 2004, 현대원, 박창신 공저, 디지털 미디어 리서치
2. 디지털 타임즈 및 전자신문 기사참조. (각주를 통해 밝혀둠.)
3. 디지털 컨버전스, 김대호, 김도연, 김명중, 김은미, 김종덕, 도준호, 류춘렬, 박구만, 박소라, 방석호, 손승혜, 안정임, 유재천, 유석민, 황상재 지음, 커뮤니케이션북스
4. 이동 TV 방송기술, 박경세, 커뮤니케이션 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위성DMB와 TU미디어
  • 방송전파를 송출하고이동단말기로 방송전파를 수신하는 뉴미디어 방송 서비스입니다.1.2. 위성DMB 특징 1.2.1. 서비스 특징 ■ 이동형 미디어 (Mobile Media) -안방에서 거리로,거실에서 내 손안으로 - 이동전화와 동일한 CDM(Code Division Multiplexing) 기술을 활용, 고속 이동 중에도 화면 단절이나 찌그러짐 없이 선명한 시청 가능 - 시속 150km 이상(규격상 300km/h 가능)에서 검증 - 기존 방송의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한 세계 최초의 디지털 이동형 멀티미디어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햐에 대한 연구
  • DMB 이용동기 측정 항목들에 대한 요인 분석 결과 pp.49-53Ⅴ. 결론․ 한계 pp.53-54제 1장 서론1.1 문제제기 & 연구목적방송과 통신의 융합이 낳은 차세대 컨버전스 미디어 이자 ‘내손안의 TV’로 각광받으면서 태어난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는 위성DMB서비스가 2005년 5월에, 지상파DMB서비스가 2005년 12월에 본방송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이동형 멀티미디어 방송의 시대를 열고 있다.그러나 DMB서비스가 준비되고 시작되었던 시기의 장밋빛 전망과는 달리

  • [연구조사방법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DMB 이용동기 측정 항목들에 대한 요인 분석 결과 pp.51-55Ⅴ. 결론․ 한계 pp.55-56제 1장 서론1.1 문제제기 & 연구목적방송과 통신의 융합이 낳은 차세대 컨버전스 미디어 이자 ‘내손안의 TV’로 각광받으면서 태어난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는 위성DMB서비스가 2005년 5월에, 지상파DMB서비스가 2005년 12월에 본방송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이동형 멀티미디어 방송의 시대를 열고 있다.그러나 DMB서비스가 준비되고 시작되었던 시기의 장밋빛 전망과는 달리

  • [마케팅조사] 위성DMB `tu` 가입자 확충을 위한 마케팅 조사
  • FILE:Virginia5일5번째발표보고서(ppt파일).pptTU미디어의 위성 DMB 서비스 가입자 확충을 위한 마케팅 조사 보고 목 차1. 조사 배경 및 목적2. 연구 가설3. 조사 방법 및 내용4. 조사 결과 및 분석5. 마케팅 전략 제안조사 배경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위성 DMB 시장2006년 상반기 380억원의 영업손실(전년대비6%증가), 순손실 437억원(전년대비 20% 증가)가입자 추가 확보에 큰 어려움지상파 DMB의 출범(무료 서비스)킬러 contents의 부재지상파 방송 재전송

  • [위성DMB, 지상파DMB] 위성DMB, 지상파DMB의 특징, 위상과 위성DMB, 지상파DMB의 정책 과제 및 위성DMB, 지상파DMB의 향후 사업 전략 분석
  • 위성DMB, 지상파DMB의 특징, 위상과 위성DMB, 지상파DMB의 정책 과제 및 위성DMB, 지상파DMB의 향후 사업 전략 분석Ⅰ. 서론Ⅱ. DMB 도입 정책목표 및 기본방향Ⅲ. DMB의 매체적 특성1. 개인화된 텔레비전으로서 DMB2.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3. 방송형 디지털 서비스의 현황Ⅳ. DMB의 현황과 경과 개괄Ⅴ. 지상파 DMB의 매체적 위상정립1. 지상파 DMB의 매체적 위상2. 지상파 DMB의 위상정립 방향 Ⅵ. 위성 DMB의 특성과 시장구조1. 기술적 특성2. 매체적 특성3.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