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지상파방송의 재전송 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5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는 말>
1.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MB)의 도입과 정의
2.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비교
3. 지상파 방송 재전송의 용어에 대한 이해
4. 위성 DMB의 지상파 방송 재전송의 불허를 놓고 본 사업자간 대
결구도.
5. 위성 DMB의 지상파 방송 재전송의 찬성 및 반대입장의 대응의견
6. 결론 및 앞으로의 전망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들어가는 말>
우리 5조는 이번 주어진 주제에 대하여 찬성의 입장을 밝혔다. 10월 6일 방송위원회에서의 위성 DMB의 지상파 재전송 유보입장을 지상파 DMB와 비교하여 부당하다는 입장을 중심으로 저번학기 텔레커뮤니케이션에서 처음으로 배운 Telecommunication Acts of 1996에서 첫 조항인 방송과 통신의 융합의 예로 이번 위성 DMB 분쟁을 통해 명확한 해결을 통해 앞으로 미디어 융합의 문제에 있어 더 이상 논란이 없도록 해결하자는 것이 우리 조의 주된 주장이다.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토대로 DMB에 대해 다시금 살펴보고 지상파 재전송을 해야만 하는 이유, 왜 위성DMB가 지상파 재전송의 문제점을 지니게 되었는지, 그리고 이에 대한 우리 조 안에서 논의된 찬성의 입장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나아가 반대 입장의 대응방안을 찾아보는 것을 통해 내년 2월 지상파 DMB 선정심사 때 다시금 논의될 위성DMB 지상파 재전송 심사에 있어 허용이 되도록 하는 것이 우리 조의 입장이다. 뒤에 명확히 밝히겠지만 허용이 되더라도 완전히 동시재전송과 이시재전송을 다 허가할지 아니면 일본과 같이 부분적인 허용이 될지에 대해서도 논의한 뒤 주어진 주제에 대한 고찰을 마감하려 한다.
가정 내 거실의 한 쪽에 설치된 TV수상기를 앞에 두고 일가족이 죽 둘러앉아 방송 프로그램을 함께 시청(또는 청취하는)하는 ‘고정수신’과 ‘공동시청’의 대안으로 언제, 어디서나 보고들을 수 있는 ‘이동방송’이 21세기 디지털방송의 한 유형으로 주목받고 있다.
- 참고문헌
-
1. 퍼스널 미디어, 2004, 현대원, 박창신 공저, 디지털 미디어 리서치
2. 디지털 타임즈 및 전자신문 기사참조. (각주를 통해 밝혀둠.)
3. 디지털 컨버전스, 김대호, 김도연, 김명중, 김은미, 김종덕, 도준호, 류춘렬, 박구만, 박소라, 방석호, 손승혜, 안정임, 유재천, 유석민, 황상재 지음, 커뮤니케이션북스
4. 이동 TV 방송기술, 박경세, 커뮤니케이션 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문화교육론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고,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맞벌이가정현재 맞벌이 가족을 위하여 어떠한 정책이 필요한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기존 정책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정책 제시하시오.을 위한 복지대책 분석
- 가족생활교육_가족생활 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 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 임파워먼트의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에게 적용할 수 있는 대안을 도출하시오
- 노인교육학의 범위를 광범위하게 볼 때 노인을 위한 교육, 노인에 관한 교육, 노인의 의한 교육으로 구분합니다 이 세 가지 교육 중에서 노인에 관한 교육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개념과 가족주기 단계에 따른 발달과업을 설명하고, 자신의 현재 가족생활주기 단계와 앞으로 가족의 변화에 따른 발달과업 등을 예측하여 서술하시오
- 민족중심주의와 문화적 상대주의를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