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Walmart 기업분석과 월마트 글로벌 경영전략,SCM 도입사례연구 및 월마트 한국시장 실패사례분석및 한국에서 재도약위한 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월마트 Walmart 기업분석과 월마트 글로벌 경영전략,SCM 도입사례연구 및 월마트 한국시장 실패사례분석및 한국에서 재도약위한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총 19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 목차
-
1. 월마트 기업소개
(1) 월마트 기업개요
(2) 월마트 기업선정이유
2. 월마트의 경영전략
(1) 월마트의 경영혁신전략
(2) 지속가능 경영전략
(3) 월마트의 SCM (공급사슬관리) 전략
1) RFID의 도입
2) Cross docking System
3) 물류 운송시스템
4) POS시스템의 도입
5) QR 시스템
6) 전략적 동맹관계전략
3. 월마트 한국진출 마케팅실패 사례
(1) 현지화전략의 실패
(2) 표준화 전략의 실패
(3) 마케팅전략의 실패
(4) 입지 전략실패와 낮은 브랜드 인지도
(5) 유통전략의 실패
4. 월마트 한국시장 재진입위한 전략제안
(1) 전체적인 전략개선방안
(2) 표준화 전략제안
(3) 인테리어전략 제안
(4) 마케팅전략 제안
(5) 유통전략 제안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앞서 서술한 내용들을 토대로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서 실패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확실한 Sgementation을 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아무리 대형할인 유통업이라고 하지만, 대상 고객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어떤 성향을 보이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접근을 했어야 했는데, 월마트는 가장 기본적인 시장 세분화 분석을 거치지 않았고 그에 따라 적절한 포지셔닝 역시 이루어 지지 않았다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기본적인 요소의 결핍과 입지 선정 및 미미한 투자 등 다양한 요소들이 섞여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서 실패할 수 밖에 없게 만들었다.
- 참고문헌
-
http://www.walmart.com/
Standford Social Innovation Review, “The Greening of Walmart”, Kotra, "기업에 공유가치를 입혀라 : 창조경제를 만든 해외기업의 CSV 사례", (2013)
“월마트의 진실 요약본” 西山和宏, (2002)
오세조, “할인점 경영”, (1998)
월마트의 국내시장진입 실패에 관한 분석 ? 최필열
“월마트의 진실 요약본” 西山和宏, (2002)
오세조, “할인점 경영”,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