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 기업사례] 마케팅개념과 마케팅실패 사례(페이스북,이베이,이케아,본죽,농심,815콜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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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실패 기업사례] 마케팅개념과 마케팅실패 사례(페이스북,이베이,이케아,본죽,농심,815콜라) 분석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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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마케팅의 개념

2. 마케팅의 역사와 발전과정

3. 마케팅실패 기업사례
(1) 페이스북 마케팅실패사례
(2) 이베이 Ebay 일본진출 마케팅실패사례
(3) 이케아 IKEA 미국진출 마케팅실패사례
(4) 본죽 해외진출 마케팅실패 사례
(5) 농심 오징어 먹물새우깡 마케팅 실패사례
(6) 815콜라 마케팅 실패사례
본문내용
처음 ‘815콜라’를 출시했을 때에는 소비자들은 자회사 콜라와 코카콜라의 맛을 구별 못할 정도로 맛이 비슷했다. 그러나 이후에 탄산가스를 조절하면서 맛의 차이가 생기기 시작했다. 맛을 스스로 정해야 했기에 일정한 맛을 못 냈던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소비자들의 '애국 정서'도 차츰 시들해지기 시작했다. 시작 초기에는 소비자들의 감성에 호소해 덕을 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맛으로 승부를 해야 되는데 그렇지 못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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