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소비자,환경,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출현

○ Eco란 무엇인가?

○ 에코소비자의 등장배경

● 본론 - 에코소비자

○ 에코소비자의 정의

○ 에코소비자의 특징

○ 에코소비자의 예

- 에코럭셔리
- 에코보보스
- 에코매니악

●결론 - 에코소비자의 현재와 미래

본문내용
에코소비자의 등장

자연적 풍요의 추구
생태적 위협에 대한 합리적인 이해
생태적 위협에 대한 불안 고조
건강과 후손에 대한 우려
환경 친화적 가치관의 존경
정부나 기업의 환경 중시 전략
참고문헌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 분석센터 「2008 대한민국 11대 소비트렌드」

최재윤, 「한국 소비자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의식 구조」참고

황상민, 「한국 사회 에코 소비자의 정체 - 누가 주도하며, 누가 따라 하는가」

최재윤, 「한국 소비자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의식 구조」

웅진코웨이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cowaystory)

조선닷컴 인터넷뉴스 기사 「환경이 명품을 만나면...‘에코럭셔리’ 제품 뜬다」
(http://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4/28/2008042801406.html)

Second Wind 티스토리(http://serezio.tistory.com/)

이정환, 「에코 보보스」 (한국경제, 2009.6.24)

신아름,「자재업계는 지금...에코 보보스 마음잡기에 총력」(건설경제, 2010.6.7)

데이비드 브룩스, 「보보스는 파라다이스에 산다」(Leader's book, 2008)

풀무원 「자연을담는큰그릇 2008년 봄호」매일경제, 「미래 트렌드 미리 보세요」(2007년 10월 24일)

한국 소비생활 연구원과 2009년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 연구소 연구결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