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글로벌경영,마케팅전략사례,아모레퍼시픽,태평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글로벌기업 아모레 퍼시픽
1. 기업선정 이유
2.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
(1) 재무현황
(2) 시가총액
(3) 사업분야 및 브랜드
(4) 기술 연구
3. 아모레 퍼시픽 기업문화
(1) CEO의 경영 철학
(2)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문화
(3) 고객을 중시하는 기업문화
(4)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4.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
(1) Five Forces Model
(2) SWOT 분석
(3)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
(4) 아모레 퍼시픽의 기업원동력 분석
(5) 아모레 퍼시픽의 제품개발전략
Ⅱ. 국가별 진출 사례
1. 해외 화장품 시장의 환경 분석
2. 프랑스
(1) 시장 환경 분석
(2) 프랑스 진출의 결정계기 및 과정
(3) 마케팅 전략 및 분석
3. 중국
(1) 진출과정
(2) 국가 선정 이유
(3) 중국 진출 성공 전략
(4) 중국 진출 결과 및 성과
4. 미국과 일본
5. 아모레 퍼시픽 세계 시장 성공 요인
Ⅲ. 기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글로벌기업 아모레 퍼시픽
1. 기업선정 이유
아모레 퍼시픽을 선정하게 된 계기는 최근의 코스메틱 브랜드의 성장이 두드러지는 추세와 20대 로서 관심 있는 분야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또한 여성 뿐 만 아니라 남성도 코스메틱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고 또 해외에서도 우리나라 브랜드가 각광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아모레 퍼시픽의 계열사 상품들은 부모님이 쓰는 브랜드부터 20대인 내가 쓸 수 있는 브랜드, 또 10대인 내 동생이 쓸 수 있는 브랜드도 있으며, 온 가족이 쓸 수 있는 생활용품 분야도 있기 때문에 더 관심이가고 깊게 알아보고 싶었던 것 같다.
저가, 중저가, 최고가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브랜드가 존재하고 또 각 브랜드만의 특성이 뚜렷한 것이 아모레 퍼시픽의 특성이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어떤 브랜드가 어떤 국가에 진출하였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싶었다.
또한 아모레 퍼시픽이 다양한 국가에 진출해있고, 또 특별한 성과가 기사를 통해 자주 발표되면서 그 기업과 계열사에 관심이 가기도 했고 또 해외 진출 사례에 적합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2007 국내화장품 시장현황 및 전망 - 하나금융
아모래퍼시픽 사회공헌활동 백서- 아모레퍼시픽, 2005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화장품산업의 시장현황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프랑스 해외진출 전략 - 서강대 국제경영 발표자료
kotra.or.kr
Amore pacific.co.kr 및 family site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