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유통][일본유통 매출부진][일본유통 국제비교][일본유통 물류혁신][게임산업][도매업]일본유통의 매출부진, 일본유통의 국제비교, 일본유통의 물류혁신, 일본유통과 게임산업, 일본유통과 도매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일본유통의 매출부진

Ⅲ. 일본유통의 국제비교
1. 성장 추이
2. 업종별 구조
1) 업종 구조상 차이점
2) 점포 수 증감에 따른 성장 업종과 정체 업종
3. 규모별 분석
4. 업종별 연간 판매액 분석
1) 업종별 연간 판매액 구성비
2) 소매업의 성장 추이

Ⅳ. 일본유통의 물류혁신

Ⅴ. 일본유통과 게임산업

Ⅵ. 일본유통과 도매업
1. 성장 추이
2. 업종별 구조
1) 3국간 도매 업종의 구조 변화
2) 미․일간 재화의 종류(생산재․소비재)에 따른 상점 수와 연간 판매액
3) 한국의 상점 수 증감에 의한 품목별 추이
3. 규모 구조
1) 종업원 구성비
2) 10인 이상 점포의 구성비
4. 유통 경로 구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채널에서의 유통업체의 영향력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예를 보면 무엇보다도 소비재 산업에서의 유통업체의 영향력 증대를 꼽을 수 있다.
유통시장이 전면 개방된 96년 이전에는 제조업이 유통채널을 장악하고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제조업 지배의 유통채널에서는 제조업체가 거대한 생산 규모를 바탕으로 상품 기획에서부터 포장, 제품 광고 등 생산에서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 직접 관여하고 심지어는 소비자 구매 패턴 조사까지도 담당함으로써 소비자 수요 파악이 가능한 유일한 채널주체의 역할을 맡아 왔다. 이 상황에서 일부 백화점을 제외한 대부분의 유통업체들은 그 규모가 영세하여 큰 소리를 낼 수 있는 처지가 아니었다. 그러나 이 같은 소비재 산업의 유통 체제가 지금 근본적인 전환 국면에 들어서고 있다. 즉, 유통시장 개방 이후 외국의 다국적 유통업체들과 국내 업체들이 할인점 시장에서 치열한 다점포화 경쟁을 벌이면서 바잉파워를 확보하게 된 유통업체들의 목소리에 힘이 실리기 시작한 것이다. 이제 유통업체들은 그들에게 주어진 영향력을 바탕으로 이전과는 다른 역할을 수행하기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 … 중 략 … ≫




Ⅱ. 일본유통의 매출부진

언제 끝날지 모르는 소비 불황하에서 창고엔 인수인은 없고 재고 먼지만 수북이 쌓여가고 있다. 소매업 도산(倒産)은 1,610건으로 지난해보다 83건이나 늘었다. 인구증가와 급여소득 신장을 고려한다 해도 앞으로 소비지출이 크게 신장될 가능성은 없다. 이런 상황에서 치열한 경쟁만 계속될 경우 앞으로 도소매업은 정리되거나 도태되고 말 것이다.
한 시중은행 간부는 "건설업체 도산 후 다음 차례는 소매업"이라고 예견한다. 지금까지는 매일매일 고정수입이 있는 소매업은 은행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최고의 단골고객이었다.
참고문헌
◉ 박영환(2006), 일본 유통환경 변화와 도매업 업태혁신 현황, KOTRA
◉ 변성수 외 1명(1995), 일본 유통시스템의 재평가, 대우
◉ 송홍선(1991), 일본 유통구조의 특징에 관한 고찰, 한국외국어대학교
◉ 이동철(2010), 일본 유통산업 정책과 변혁의 조명, 한국마케팅연구원
◉ 유기준(2010), 일본 유통정책의 변화과정에 관한 고찰, 아시아·유럽미래학회
◉ 지식경제부(2009), 일본 유통시장 진출 설명회, KOTR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할인점 `까르푸`경영전략 분석
  • 유통업체로는 프랑스 프로모데스,영국 수퍼체인 테스코가 있다. 프로모데스는 국내법인‘콘티코’를 설립,경남지역을 중심으로 부지매입 및 개점을 가시화하고 있으며 테스코는 서울 사무소를 개설한 채 진출 여부를 타진 중이다. 국제통화기금(IMF)체제이후 소비자들의 알뜰구매가 확산되면서 백화점이 고전하는 반면 할인점들은 상대적인 호황을 누리고 있다.LG경제연구원은 『97년중 3조6,000억원이던 할인점의 매출규

  • [유통관리]까르푸의 유통구조 및 경영전략분석
  • 유통부문의 생산성 증가가 미국의 신경제를 주도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음- 1995∼1999년 기간 중 미국 산업별 생산성증가 기여도(전산업 1.33%) : 도매업(0.37%), 소매업(0.34%), 증권업(0.25%), 전기전자(0.17%), 산업기계(0.12%), 통신서비스(0.07%), 기타(0.01%)Ⅱ. 국내외 유통산업의 동향1. 선진국 유통산업 동향- 세계 100대 소매기업 중 미국일본독일영국프랑스 등 5개국이 85%를 차지하고 있고 한국기업은 하나도 없음(1999년, 매출액 기준)- 미국 : 43, 일본 14,

  • [유통관리]까르푸의 유통정보시스템분석
  • 유통정보 시스템프로젝트명 : 담당교수: 조 원: 목 차서론유통산업 실태부산지역 유통경기 동향본론한국까르푸 소개현지화 전략 실패-불공정 사례까르푸 해운대점경쟁사 분석(홈플러스)SWOT분석Positioning결론개선방안 및 생존전략한국 유통산업의 과제1. 서론유통산업실태1.소매업태 실태백화점 11.7% 백화점 8.5% 백화점 5.9% 할인업태 2.7% 할인업태 5.6% 할인업태 18.7%슈퍼마켓 4.1% ⇒ 슈퍼마켓 3.1% ⇒ 슈퍼마켓 2.3% 편의점 1.0% 편의점 0.8%

  • [일본문화] 일본경제
  • 일본국민들의 자각이 있다.Ⅱ.일본 경제가 발달해 온 과정의 개괄1. 1980년대의 일본 경제(일본의 경제 성장)1980년대 일본경제는 전쟁의 폐허를 딛고 계열, 하청, 메인뱅크 등 물품 및 자본에 있어서 조직화된 시장거래를 한 축으로, 장기 안정적 일본적 고용시스템을 다른 축으로 하여 역사상 유례가 없는 고속성장을 지속해 왔다. 미국 상무국(1983), MIT(1989)가 미국산업의 국제경쟁력을 분석했을 때에도, 언제나 비교대상은 일본이었으며, 일본기업, 산

  • [국제경상] 중국의 서비스산업
  • 산업 시장④ 중국 정보통신 서비스 산업의 개방 이행 현황⑤ 중국 이동통신 시장과 국내 사업자 진출 현황 ⑥ WTO가입이 중국 정보통신 서비스분야에 미친 영향3) 중국 유통 서비스 산업의 개방과 변화① 중국 유통 서비스 산업의 정책의 변화② 중국 유통시장 현황과 쟁점 ③ 중국의 유통 서비스 산업의 개방 이행 현황④ 중국 유통시장 업태별 현황과 진출 전략⑤ 중국 유통 서비스 산업의 전망(업태별 변화 전망)▶ 물류산업4) 중국 관광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