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까르푸의 유통정보시스템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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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유통산업 실태
부산지역 유통경기 동향

본론
한국까르푸 소개
현지화 전략 실패
-불공정 사례
까르푸 해운대점
경쟁사 분석(홈플러스)
SWOT분석
Positioning

결론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
한국 유통산업의 과제
본문내용
까르푸 그룹은 한국 정부의 유통업 부문 외국인 투자 개방화 정책에 힘입어 1993년 12월 29일 재무부로부터 6,000만불(한화 약 480억원)의 투자인가를 받아, 1996년 7월 최초의 한국 내 하이퍼 마켓 1호점인 중동점을 개점하였습니다.
지난 2000년도에 투자 금액이 가장 많은 외국기업에 선정된 바 있는 한국 까르푸는 2001년 말 현재까지
8천 9백 4십억원 이상을 한국 시장에 투자함으로써 외국인 투자 유공자 ‘국무 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한국 까르푸는 2002년 8월 22일 오픈한 안산점과 함께 현재 전국 2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종업원 수는 5,000여명에 이릅니다.
식품, 비식품의 모든 상품구매가 한곳에서 가능한 원스톱 쇼핑과 저렴하고 만족스러운 가격, 넉넉한 무료주차공간, 3만 5천 여 개의 다양한 품목으로 보다 폭 넓은 구매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하이퍼마켓의 장점은 한국 까르푸 만의 차별적 강점으로 꼽힙니다.
올 해로 창립 6주년을 맞는 한국 까르푸는 ‘고객 속으로(Back to customers)’를 모토로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최고 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가장 먼저 선택 받는 회사가 되겠다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난 2001년도에는 다양한 고객강화 프로그램을 선보여 기반을 확고히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최저가로 명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고객 마일리지 프로그램, 까르푸가 금융보증을 대신 하는 신한까르푸파워 카드 등 공격적 마케팅을 올해 2002년에도 이어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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