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전략] 이케아 IKEA 진입에 따른 한국가구산업협회의 이슈 관리 방안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상황분석
Ⅱ. 목적
Ⅲ. 목표
Ⅳ. 전략
Ⅴ. 전술
Ⅵ. 일정표
Ⅶ. 예산
Ⅷ. 평가
Ⅸ. 참고
본문내용
Ⅰ. 상황분석

1. 내수시장에서 국내 가구의 파급 효과
⑴ 국내 가구 산업은 국내 산업 발전 및 고용 창출에 크게 기여
- 가구 산업은 부가가치 10억 원당 고용 유발 인원이 15명으로 제조업 평균(11명) 보다 1.4배 많고, 자동차(4명) 보다는 4배가 많을 정도로 고용 부분에 큰 기여

.
.
.

2. 국내 가구 산업의 결집된 단체 부재
⑴ 한국 가구 산업 협회의 대표성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
- 현재 한국 가구 산업 협회에는 퍼시스, 리파트 등 일부 브랜드 업체들만 참여하고 있고, 브랜드 업체 중 시장 점유율 1위인 한샘과 타 중소 가구 업체들은 한국 가구 산업 협회에 대해 대표성을 갖고 있지 못하다는 인식이 강해 회원 가입을 안하고 있는 상태
⑵ 분산화 된 가구 산업 관련 협회들
- 한국 씽크 공업 협동조합, 대한 가구 산업 협동 조합 연합회, 한국 금속 가구 공업 협동조합 연합회 등 가구 산업 종사자들이 하나로 뭉친 단체가 부재
⑶ 협회 부재로 인한 통계 자료 수집 부족
- 단일 된 협회가 없어 가구 산업에 대한 통계 조사(업체 수, 종사 인력, 시장 규모 등)를 자체적으로 수행하지 못해 자료가 부족

3. 가구 산업에 대한 장기적 비전이 마련되지 않음
⑴ 정부의 정책적 지원 미비

한편 국내 가구산업은 가구조합이 설립된 지 50년이 지난 오늘을 평가해볼 때 낮은 조직화율(단체가입업체 1500여개사)과 단체의 사업역량 부족으로 단체로서의 제 역할을 못하고 있다. 툭히 가구산업과 관련된 기초자료인 통계조사(업체수, 종사인력, 시장규모 등)를 자체적으로 수행한 적이 없고, 가구산업의 애로사항을 지원해 줄 정부기관에 관련부서조차 없는 실정이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⑵ 가구 산업 종사자 및 소비자들은 정부의 가구 산업 정책적 지원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보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락앤락 LOCK&LOCK 세계일류로의 성장
  • 진입한 코멕스와 같은 후발 기업들도 그 경쟁 상대라 할 수 있다. 하나코비는 새로운 기술과 연구 개발로 이러한 경쟁 기업의 추격에 타진을 가하여야 한다. 락앤락은 전체 이익의 10%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함으로써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대기업과 후발기업의 추격을 극복하여 산업자원부에서 주관하는 ‘2004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시장에서 절대적인 우위 확보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락앤락의 전략은 탁월하다

  • 온라인 마케팅 PR
  • 전략 서보성 지음 비즈북스온라인에서 팔아라 데이비드 미어먼 스코트 지음 이실MBA모바일 마케팅 신디크럼 지음 에이콘블로그 마케팅 식스 어파트 CM Too돈이 보이는 온라인 시장 정복하기 커뮤니티 마케팅 황홍식 외 7공저 팜파스네이버 블로그 Phillip & Companyhttp://ryanplee.blog.me/140112187081동아닷컴, 게임-식품 윈윈마케팅 http://news.donga.com/3//20090204/8691650/1네이버뉴스, 한국코카콜라, 게임음악 앞세워 시장 공략베타뉴스, 넥슨, 코카 콜라와 제휴 이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전략기획, 공동 마케팅 및 제휴 업무, 다이어트 책 기획 및 출판 등2000년 9월~현재 ***닷컴㈜ 홍보마케팅팀 과장 주요 업무: News Release, PR-매체 관리․라디오/전광판/배너광고/브로슈어 등 자체 광고 제작․이벤트 집행․엑스포 참가, 광고마케팅-광고 수주/제작/e-mail advertising, IR을 포함한 홍보 및 광고마케팅 업무※ Computer Skill: 한글, MS-Office(Word, Excel, Powerpoint), Photoshop, Illustrator, Quark X-press< 위 사항은 사실과 다르지 않음 >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00

  • 시민 미디어 정착방안 연구
  • 한국방송진흥원원장 이 경 자요 약 문 1. 연구의 목적ㅇ 시청자 주권실현을 위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전략 개발ㅇ 다매체 다채널 시대의 시민 미디어 운영방안 모색ㅇ 21세기의 바람직한 시민참여 미디어 모델 제시2. 연구 내용1) 이론적 배경ㅇ 근대사회에서 공공영역으로서 미디어가 필요한 이유와 이에 대한 이론적 근거로서 시민미디어론, 미디어 액세스권이론, 수용자 주권이론이 제시됨.ㅇ 기존의 규제형 미디어 패러다임의 한계를 분석함

  • 자주 사용하는 회사서식 및 계약서 등 샘플서식 2300종
  • 한국산업규격이다.0.1 일반사항품질경영시스템의 도입은 조직의 전략적 의사결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품질경영시스템의 설계 및 실행은 조직의 변화하는 요구, 특정 목표, 제공되는 제품, 운용되는 프로세스, 그리고 조직의 규모 및 구조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품질경영시스템 구조의 획일화 또는 문서화의 획일화는 이 규격의 의도가 아니다.이 규격에 규정된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은 제품에 대한 요구사항을 보완하는 것이다. 비고로 표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