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LTE 시장 혁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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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KT 기업소개
(2) LTE시장분석
①이동통신업계, 통신시장포화
②CAPEX(Capital Expenditures, 설비투자비용)절감
(3)LTE시장의 후발주자 KT

2. 본론
(1) KT의 LTE 혁신사례
①CCC
②마케팅
(2) KT LTE시장에서의 성과와 남은 과제들
①가시적 성과
②문제점
-LTE도입 후 고객관리에 소홀

3. 출처
본문내용
<서론>
(1) KT 기업소개

1981년 한국전기통신공사로 창립된 kt는 대한민국이 IT 선진국의 반열에 오르는 데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였다. 특히 이동통신 자회사인 KTF와의 합병과 국내 최초 스마트폰 도입으로 유무선 컨버전스 기반의 스마트 시대를 활짝 열었다. kt는 통신, 미디어, IT, 콘텐츠를 융합한 다양한 컨버전스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이 서로 소통하고 연결되는 Sarmt life를 선도함으로써 글로벌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ranction) 컨버전스 리더’의 비전을 실현해 가고 있다. 이와 함께, 국가 IT산업의 부흥, 일자리 창출, 동반성장, 소외계층 나눔, 녹생성장 등 경제·사회·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들을 이루어내고 있다.

최근 지속가능경영 심사에서 DJSI(다우존스 지속경영지수)월드에 편입되면서 글로벌 수준의 기업가치 반열에 올라선 kt는 사실 지속가능경영과 거리가 먼 기업이었다. 2009년 1월 취임한 이석채 회장과 새 경영진의 뼈를 깎는 시스템 혁신이 있기 전까지 kt는 2002년 완전 민영화 후에도 혁신을 꺼리는 공룡기업으로 불렸다. 당시 뿌리깊은 관료주의가 팽배해 창의적이고 건설적인 의견이나 아이디어가 나오기 힘들었고, 2008년 당시 kt의 직원은 총 3만 5천 명으로 성과에 비해 과도한 인력이 근무하고 있어서 매출은 11조 원에 달했으나 6년간 정체상태에 있었을 만큼 경영시스템이 엉망이었다. 또한, 당시 가장 큰 문제는 kt라는 브랜드에 대해 국민들이 너무 낡고 후진적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었다. 제대로 경영되고 있는 계열사가 전무하였으며, 계열사는 대부분 본사 임원들의 이동통로로 활용되었다. 한마디로 성장 가능성이 없는 2류 통신회사라는 인식이 팽배해져 있었다.
참고문헌
"olleh kt, 사랑합니다 고객님"…웃음 뒤에 감춰진 눈물, 2011/09/10, 프레시안
KT 20년사 : 도전의 역사 창조의 미래, 성남출판사, KT
KT 201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사이트
아이티투데이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382
데일리신문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97100
http://www.ciokorea.com/news/14561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2020702010151742002

KT, MC도 하고 WARP도 해 최상의 LTE 서비스 구현
http://blog.olleh.com/1617

SKT·KT·LG U+, LTE 전국망 1개 더 까는 이유와 속내는?
http://crow.delighit.net/323

KT, CCC 도입 성과 공개-2011년 기사
http://www.itworld.co.kr/news/72036

http://blog.daum.net/kcc1335/4168
http://blog.daum.net/dkny5796/237
http://redsky7.tistory.com/232
http://www.econotalking.kr/xe/index.php?document_srl=58354&mid=industry_2010
http://ibcompass.tistory.com/99
http://busines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10/24/2012102402392.html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01511584382243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9/19/2012091901775.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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