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KT 광고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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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1-1. 국내사업
1) 홈고객서비스

2) 개인고객서비스

3) 기업고객서비스

1-2. 글로벌사업
1) 글로벌 투자사업

2) 글로벌 ICT

3) 글로벌 서비스

1-3. 환경분석
1) 산업현황 분석

2) 시장현황분석

3) 기술현황분석

4) 경쟁현황 분석
(1)SK텔레콤

(2)LG텔레콤

(3)새로운 이동통신 기업의 진입

2. 상황분석

2-1 경쟁우위비교

1) 경쟁자분석 (현재 통신사 3사의 보유 고객의 정도)
2) 자사의 강약점

<KT의 약점>

3 KT 광고마케팅
3-1 SHOW 광고분석

1) 광고대상의 선정

2) 광고목표의 설정

3) "SHOW" 광고 분석

<분석>

4) "SHOW" 광고 시리즈

3-2 올레(olleh)광고

1) 올레광고전략

2) 구성 및 스토리

*평가

3-3 티저 광고
1) 티저 광고란

2) 우리나라 최초의 티저 광고

3) 문제점 및 향후 전략

3-4 T 광고와의 비교
1) "T" 광고

2) 두 광고의 공통점과 차이점

3-5. 문제점 및 향후 전략
1) 과도한 마케팅 경쟁

2) 향후 전략

3-6. 결론 및 평가

1) 광고의 문제점 및 보완요소

① 일관성 있는 광고전략

② 차별적인 광고전략

4 KT - SNS 서비스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4-1 태동기
1) KT가 소셜 미디어를 도입하게 된 배경

2) 트위터에서 시작된 kt의 ‘소통경영’ - 계속되는 시행착오

4-2 정비기
1) 소셜 미디어 전단팀 운영

2) 사내 트위터 사용자 가이드라인 구축

3) 트위터를 통한 이벤트 실시

4) 기업 트위터 연대 ‘코트윗을 통한 공동 프로모션 및 이벤트 진행

5) 트위터 멘션 분석

6) olleh kt 블로그 오픈 (http://blog.olleh.com/)
4-3 정체기

4-4 성장기

1) 효율적인 운영체제 관리를 위해 Cotweet 도입

2) 외국인을 위한 트위터 계정 개설

3) 스마트폰 전문 트위터 답변단 운영


본문내용
2) 자사의 강약점

<KT의 강점> 혁신과 도전정신

-3G로의 전환-
그 이전의 이동통신 시장은 SK텔레콤의 독주에서 신세기통신, PCS 사업자의 등장과 점멸, 그리고 SK, KT, LG 3사간 고착화된 경쟁이 지루하게 진행되고 있었다. 최근 LTE가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로 각광을 받고 있지만, 당시 HSDPA는 음성 중심의 통신시장이 영상, 인터넷으로 전환되는 말 그대로 세대교체의 의미를 갖고 있었다. 2006년 5월 세계 최초로 HSDPA를 상용서비스한 곳은 바로 SK텔레콤이었다. 하지만 HSDPA를 가장 적극적으로 밀어부친 곳은 바로 KT(옛 KTF) 였다. KT는 2007년 3월 3G 서비스 브랜드인 쇼(SHOW)를 정식으로 론칭했다. KT가 다소 무모해 보일 정도로 3G에 집착한 이유는 바로 2위 사업자의 한계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였다. 당시 800MHz 주파수를 갖고 2G에서 안정적인 사업을 하던 SK텔레콤과 2G에서의 경쟁은 승산할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KT의 3G 올인은 SK텔레콤마저 판에 끌어들이는 결과로 이어졌고 양사는 3G 가입자를 끌어모으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 과정에서 우리나라는 해외 어느 국가보다 빨리 3G 시대를 열 수 있었다.


-아이폰의 도입-

2009년 11월 KT는 또 한번 이동통신 시장에 큰 충격을 주었다. 아이폰 독점공급이 바로 그것이었다. KT는 옛 KTF 시절부터 외산단말기의 진입을 가로막은 위피(WIPI) 정책 폐지에 가장 적극적이었다. 최근 SK텔레콤이 아이폰을 수용하면서 더이상 아이폰 프리미엄은 유지할 수 없게 됐지만 KT는 아이폰을 발빠르게 도입하면서 스마트폰 시장에서 치고나갈 수 있게 됐다.


KT는 여전히 3W(WCDMA, 와이브로, 와이파이)라는 네트워크 전략으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SK텔레콤과 대등한 대결을 펼치고 있으며 아이폰의 인기 덕분에 이동전화 시장에서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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