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업계 SKT, KT, LG U+,통신시장분석사례,kt혁신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산업분석 및 기업현황분석

Ⅱ. 거시환경 분석
1. Natural Environment
2. Technological Environment
3. Economic Environment
4. Demographic Environment
5. Cultural Environment
6. Political Environment

Ⅲ. 미시환경 분석
1. Company
2. Cumtomer
3. Competitiors
4. Publics
5. Marketing Intermediaries

Ⅳ. 문제정의 및 연구방향 설정

Ⅴ. KT의 4P & SWOT 분석
1. KT의 4P
2. KT의 SWOT 분석
3. LG U+의 SWOT 분석

Ⅵ.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Ⅶ. 새로운 4P전략

Ⅷ. 결론

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현재 이동통신업계는 SKT, KT, LG U+의 3사가 과점하고 있다. 그 중 SKT는 약 50%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그 뒤를 KT와 LG U+가 뒤를 잇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양상은 오랜 기간 지속되어 왔다. 하지만 업계 만년 3위이던 LG U+가 LTE(Long Term Evolution) 서비스를 이동통신업계 3사 중 가장 먼저 제공하고, 전국에 LTE 망을 조기에 확보하면서 LTE 고객을 많이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서열이 확실했던 이동통신업계에서 변화가 생길수도 있다는 의견이 여기저기서 들려오고 있다. 특히 KT의 경우에는 막강한 경쟁자인 SKT의 그림자에 가려 오랜 시간 동안 2위 자리에만 머무르고 있었지만, LG U+의 꾸준한 노력으로 인해 그간 지켜오던 2위 자리마저 위태로운 상황에 이르게 되었다. 오랜 기간 동안 SKT라는 거대한 벽을 넘지 못했던 KT의 바로 뒤에 LG U+라는 상대가 무섭게 쫓아오고 있는 상황이 된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
-KT홈페이지 http://www.kt.com
-방송통신위원회 블로그 http://blog.daum.net/kcc1335/4787
-통계청 「통신서비스 시장매출액」
-올레 스마트 블로그 [공지] KT 대리점 확 바뀐다! 11.04.11 http://smartblog.olleh.com/592
-올레닷컴, 상품사전 - 모바일 요금제
http://shop.olleh.com/weblogic/CellphoneDetailServlet?product_code=3034063&planType=39
-네이버 지식백과, KT,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50345&mobile&categoryId=2058
-KT 반기보고서,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120829000425
-포브스,
http://www.forbes.com/global2000/list/#p_1_s_a0_Telecommunications%20services_South%20Korea_All%20states

* 참고인터넷뉴스
-내일신문 「KT, 870만 고객정보 유출 5개월간 몰라」
http://www.naeil.com/News/politics/ViewNews.asp?nnum=673392&sid=E&tid=0
-미디어오늘 「KT, 강제로 2G 중단 결정… 15만 명 가입자 어디로 가나」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656
-부산일보 「2G 종료 앞둔 KT, 불법 마케팅 논란」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10916000175
-아시아투데이 「KT 2G 서비스 종료… 가입자 1만 7000여명 번호 소멸」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701093
-한계레신문 「통신사들 'LTE 치킨게임’…범인은 누구?」
http://www.hani.co.kr/arti/economy/it/551394.html
-컴퓨터월드 IT DAILY 「LTE 활성화 ‘1년’ 통신 네트워크 시장 어떻게 가고있나 」 12.09.30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33947#
-디지털 타임스 「앞선 멀티캐리어…대용량 데이터도 문제없다」12.10.08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2100902010931747001
-News1, 「"국내 LTE폰 가입자 861만명"…보급률 28.7%,」 12.08.28,
http://news1.kr/articles/792031
-이코노믹리뷰 「망·무선인터넷 LGU+,통화품질·미래성 SKT 우위」12.03.06
http://er.asiae.co.kr/erview.htm?idxno=2012030119413570111
-아이티투데이 「방통위,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개정안 마련」, 12.08.31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331
-CNB NEWS「가입자1위 SK텔레콤, 고객 만족도는 ’꼴찌’ 」12.08.10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195910
-조선경제 「SKT·KT, 민원 만족도 30%대에 그쳐」12.05.03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02/2012050202530.html
-전자신문 etnews 「LG유플러스 가입자 1000만 돌파…이 부회장 "먼 길 가는 작은 이정표"」12.08.29 http://www.etnews.com/news/telecom/telecom/2638406_1435.html
-k모바일 「LG유플러스, 4G 통화품질 1위로 변신」 12.08.03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401433
-아시아경제, 「[2012국감]전병헌 "휴대폰 매장, 부익부 빈익빈 현상 심각"」, 12.10.10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00923545204618
-Newstomato, 「(2012 국감)"연간 2조원대 통신사 보조금, 통신요금에 전가돼" 」, 12.10.09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94565
-베타뉴스, 「아이폰5와 통신사의 궁합은? KT vs SKT 누가 빠르나?」,12.10.31,
http://www.betanews.net/article/570106
-미디어오늘, 「광고와 다른데? LTE 민원 80%가 품질 불만」, 12.05.15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465
-아시아경제, 「'LTE 2등 싸움' 쫓는 KT, 쫓기는 LGU+」, 12.10.30,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03011171560424&nvr=YiPhone http://www.betanews.net/article/570106
-데일리안, 「통신업계, '통신요금 인하' 공약에 울상」, 12.10.31,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312779&sc=naver
-한국경제, 「이통사 보조금 `자충수`‥3분기 어닝쇼크」, 12.10.29,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210290209&arttype=V
-쿠키뉴스, 「LTE 품질 만족도 LGU+ 〉SKT 〉KT」,12.10.12,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6526463&cp=nv
-디지털타임스,「앞선 LTE 인프라…`탈통신ㆍ융합`으로 제2도약」,12.11.05,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2110602010931747002
-한겨레신문, 「컴퓨터를 알면 세대차 몰라요」,03.08.3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0&oid=028&aid=0000023500
-헬스코리아뉴스, 「건망증은 왜 생기는 것일까? 」,12.10.30
http://www.hkn24.com/news/articleView.html?idxno=109951

* 참고연구
-삼성경제연구소, 이은미 수석연구원,「소비자태도조사 2012년 3/4분기, 2012.08.17
-LG경제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김나경 선임연구원, 「한국 소비자들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 10.12.29
-LG경제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 「한국 소비자들의 7가지 라이프스타일」, 11.06.15
-LG경제연구소, 김나경 선임연구원 「2011년 대한민국 20대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11.08.17
-LG경제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유재훈 선임연구원 「문화와 소비를 주도하는 대한민국 30대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12.06.13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kz/kzKsosv.html?ucgb=KZKSOS&no=21595&cateno=8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bt/btIndex.html?btno=131&mnno=1991&no=41908
-삼성경제연구소, 최은정 수석연구원,「CEO에게 추천하고 싶은 앱」, 12.11.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Olleh KT(올레KT) 마케팅 SWOT,STP,4P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및 나의의견
  • KT 마케팅전략I. 들어가며1. 선정이유2. 이동통신산업 현황3. KT 소개II. 이동통신 시장분석1. 거시환경2. 미시환경3. 포지션 맵4. KT의 SWOT분석5. 4P 마케팅믹스 전략6. STP분석III. KT의 현재 문제점1. SKT에 비해 느린 3G망 속도 및 통화품질2. 고객 서비스 센터IV. 설문조사 분석 V.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및 나의견해1. 기존 S-T-P2. 기존 전략 제안3. 새로운 4p4. 새로운 S-T-P5. 새로운 전략 제안I. 들어 가며1. 선정이유2011년 최대의 화두는 단연 스마트

  • SK 텔레콤(SKT) SWOT 분석, SK 텔레콤(SKT) STP 분석, SK 텔레콤(SKT) 4P 분석, 이동통신 시장 환경 분석
  • SK 텔레콤(SKT) SWOT 분석, SK 텔레콤(SKT) STP 분석, SK 텔레콤(SKT) 4P 분석, 이동통신 시장 환경 분석차 례1서 론 2SK 텔레콤(SKT) 기업소개3이동통신 서비스의 발전과정4이동통신 시장 환경 분석5SK 텔레콤(SKT) SWOT 분석6SK 텔레콤(SKT) STP 분석7SK 텔레콤(SKT) 4P 분석8SK 텔레콤(SKT) 성장/저해 요인9결론10참고 자료1. 서론이동통신서비스는 1979년 일본에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84년 한국전기통신공사(KT)가 자회사인 한국이동통신

  • [마케팅원론] 카카오톡 STP전략
  • 시장의 규모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리고 이에 따라 스마트폰 전용 응용프로그램인 Application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다. KAKAO 기업은 이 Application시장에 침투하여 카카오톡 개발을 통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공략하였다.- 표적시장 ( Targeting )환경분석에서 보듯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전용 정액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다.아래 표는 이동통신사 SKT의 스마트폰용 올인원 요금제이다. (SKT뿐만 아니라 KT, LGT 또한 비슷한 요금제

  • [SK텔레콤 마케팅사례 PPT] SK텔레콤(SKT)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SK텔레콤 향후전략제안
  • 이동통신 시장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미시환경분석3. SK텔레콤 (SKT) SWOT분석4. SK텔레콤 (SKT)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SK텔레콤 (SKT)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SK텔레콤 (SKT) 주요 기업전략(1) 내부마케팅 전략(2) 이미지 포지셔닝전략(3) 환경경영전략7. 향후 사업전략 도출CONTENTS1. SK텔레콤 (SKT) 기업소개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는 창조정신새로운 고객가치 창출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는 리더실천주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이동이 빈번하게 일어난다. 카카오는 기존 소비자를 고착화 시키고 새로운 소비자를 유치해야 할 것이다.이를 위해 본서에서는 카카오의 마케팅적인 측면을 분석하고 경쟁기업과의 비교를 통해 카카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긍정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제 2절 카카오톡 기업소개 1. 주) 카카오주식회사 카카오는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시스템이다. 카카오는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및 유료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