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서비스 혁신사례분석및 CGV서비스마케팅전략분석과 CGV가 향후나아가야할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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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CGV 서비스 혁신사례분석및 CGV서비스마케팅전략분석과 CGV가 향후나아가야할방향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Ⅰ 서론
1. CGV 선정배경 및 연구목적

2. CGV 기업소개 및 현황
(1) 연혁
(2) CGV 기업개요
(3) 브랜드 미션과 비전
(4) 브랜드 인지도 OR
(5) 수상내역
(6) 시장 점유율 및 경영 현황
(7) CGV 경영이념


Ⅱ 본론
1. SERVICE SCAPE의 혁신
1) 혼잡성 감소 전략
2) CGV-물리적 환경

2. CGV SERVICE PROCESS의 혁신
1) 구매 전 과정-대기관리
2) 구매과정-MOT관리
3) 구매 후 관리

3. CGV SERVICE 품질관리의 혁신


Ⅲ 결론
1. 한계점
1) 좌석의 앞뒤 간격
2) 스넥의 문제점
3) 상영관 환기 및 청결
4) 광고
5) 다양한 영화 상영
6) 다양한 형태의 영화 상영방식

2. 나아갈 방향 제안
본문내용
i) 대기 고객 관리를 위한 방법

①예약활용
CGV는 효율적인 예약 시스템을 구축하여 대기시간을 단축하였다.
그 예로는 인터넷, ARS를 통한 편리한 예매, 서브웨이 티켓팅, 예매, 예약, 환불 고객을 위한 전용 창구 운영과 인터넷 예매 고객전용 티켓 자동 발권기 및 영화 시작 전 100% 환불이 있다.

②가격전략 활용
CGV는 시간 요일에 따라 다른 입장료를 부과하여 평일 1회 입장료 4000원, 주말 황금 시간대 입장료 8000원으로 차별화 하여 관람료 조절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요가 적은 시간대에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자사입장에서는 다소 낮은 이윤을 추구 하고자 하고 있다.

③공정한 대기 시스템 구축
CGV는 방문 고객이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는 것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대기하는 고객들을 배려하기 위한 ‘순번 대기표’ 발급함으로써 고객으로 하여금 신뢰할 수 있게 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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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naver.com/db087?Redirect=Log&logNo=50046708291 주요영화관 비교블로그
http://www.cgv.co.kr/ CJ CGV
http://www.kofic.or.kr/main.do 영화진흥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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