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기업분석과 SWOT분석& CGV 마케팅전략분석과 4P,STP분석& CGV 주요 경영전략 연구& CGV 문제점과 향후전략방안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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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CGV 기업분석과 SWOT분석& CGV 마케팅전략분석과 4P,STP분석& CGV 주요 경영전략 연구& CGV 문제점과 향후전략방안 제안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CGV 의 성공요인,기업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CGV의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CGV 기업소개

2. 시장상황분석

3. CGV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CGV 주요 경영전략 분석
(1) CGV 브랜드전략
(2) CGV CRM (고객관계관리) 전략
(3) CGV 서비스전략

5. CGV STP분석
(1) Sege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CGV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7. CGV의 문제점과 향후전략방안 제안
(1) CGV의 문제점
(2) 향후전략방향 제안
본문내용
다음은 Place의 측면이다. CGV는 유형적이고 개방적인 유통경로 확보를 위해 주로 인구밀집지역으로 진출해 있다. 또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원하는 서비스를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면서 이용할 수 있는 무형적 유통 경로를 수립해 있는 것이 강점이다. 하지만 Product와 Place, 두 가지 요소를 살펴 볼 때 부분적으로 특화되거나, 차별화 되어있는 부분이 있지만 경쟁사와 대비하여 확실히 CGV만의 독특한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다는 점에는 한계가 존재한다. 또한 SWOT분석의 W, T의 부분만 보았을 때도 이러한 약간의 차별화된 전략은 쉽게 경쟁사들아 모방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확실하고 CGV만의 차별화 전략이 요구되어 진다. 현재 CGV가 내세우고 있는 차별화 전략은 지역별로 차별화된 컨셉 영화관들이다. 예를 들어 어린이를 위한 키즈 영화관, 호텔식 인테리어를 도입하거나, 도심 속의 휴식 공간 등 하나의 컨셉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다른 인식을 제공하는 것이다. 소비자가 방문을 통해 혹은 가는 과정에서 즉각적으로 CGV와 그 공간에서 소통을 하면서 느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소비자 인식에 오래 남을 뿐 아니라 이미지 개선에 적극 이용될 수 있다. 영화관에 와서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기억 속에 인지되어 소비자를 배려한다는 기업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것을 적극 이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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