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만손의 중동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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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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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2.시계산업분석
3.로만손의 중동시장 진출
4.로만손의 새로운 도전
5.제언 및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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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ive Summary
세계 시계 산업은 기계식 시계에서 점차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손목시계를 개발하기 시작하였으며, 손목시계는 일본의 대량생산을 통해 대중화되기 시작함
고가에 집중한 스위스 제품과 실용적이며 품질이 좋은 일본제품, 저가의 OEM 기지로써의 호옹제품이 주를 이룬 손목시계 산업에서 한국은 저가공세에 밀려 위축되고 있는 추세임
로만손은 국내 시계산업의 한계에 의해 해외시장으로 먼저 진출하게 되었으며, 일본 시장에서 OEM 방식의 한계를 경험하게 되면서 자사브랜드로 중동시장에 진출하게 됨
중동시장에서 로만손은 중산층을 타겟으로 한 중고가 가격의 손목시계로 단일 브랜드로 로만손이라는 이름의 글로벌 브랜드를 내보이며 디자인팀을 통한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을 하였음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내세우며 중개거점지역으로 침투한 1:1 대리점 전략을 펼치던 로만손은 중동시장의 전쟁 등의 위험으로 시장의 다변화를 꾀하게 됨
또한 로만손은 시계 브랜드 뿐만 아니라, 가방, 주얼리 등 토탈 패션브랜드로써 사업 다변화를 노리고 있음
1.2 기업 목표로만손의 기업 목표는 의류를 제외한 신변 장신구류 전반에 대한 ‘토털 패션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임
“로만손의 궁극적인 목표는 ‘토털 패션 브랜드’입니다. 의류를 제외한 신변 장신구류 전반이죠. 그렇지만 로만손의 이러한 신규사업 아이템들은 한꺼번에 추진되는 것이 아니라 신규사업에 대한 투자부담을 최소화하는 범위에서 Step-by-step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인기 연예인의 팬클럽처럼 향후 로만손 매니아가 형성될 수 있는 문화 기획까지 갖고 있습니다.”
- (주) 로만손 CEO, 김기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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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만손의 목표: 토털 패션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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