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성공사례](주)로만손의 해외진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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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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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주)로만손 선정 동기
Ⅱ. 회사 소개
1. 회사 연혁
2. CEO
3. 관련 재무제표 - 별첨
Ⅲ. 외부환경 분석
1. 창업 초기의 시장상황
2. 업계의 현황
3. 세계 시장군에 대한 이해
Ⅳ. 내부환경 분석
1. Opportunities
2. Threats
3. Strength
4. Weakness
Ⅴ. 해외진출 사례
1. 중동시장진출
2. 터키
3. 러시아
4. 스위스
5. 개성공단
Ⅵ. 해외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Ⅶ. 전망과 문제점
Ⅷ. 결론
(별첨 1) 재무제표 :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별첨 2) 재무비율 : 성장성지표
- 본문내용
-
Ⅰ. ‘(주)로만손’ 선정 동기
시계는 시간이라는 상대적인 개념을 무엇보다도 절대적인 것으로 만들어주었다. 과거에는 시계의 생명이 그 정확성에 있었지만, 이제 시계는 하나의 패션 상품이 되었다. 세계의 시계 산업은 이제 아름다운 시계를 만들기 위한 디자인 전쟁 중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로만손은 과감히 그 전쟁터에 출사표를 던졌다. 1988년 자본금 5천만원과 직원 6명의 단촐한 규모로 출발한 로만손은 현재 해마다 100여종의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하며, 직원 120명 연간 매출액 500억 원대의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500억 원대 매출에서 연간 수출액이 3,000만 달러(2004년 중반 현재)에 육박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국내 시장에서는 시계 100억 원대, 쥬얼리 100억 원대 판매고를 유지하는 1위 업체다. 세계 무대에서도 60여 국에 진출했다. 곳에 따라 시장을 석권하거나 단단히 뿌리를 박았다. 현재 로만손의 기술력은 스위스의 90%, 일본의 95%로 시계 선진국들과 거의 대등한 수준이며, 특히 세계 4대 신흥 강대국으로 초고속 성장한 러시아에서 스위스, 일본의 명품 시계들을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욱 인정받는 로만손, 과연 그 성공의 이면에는 어떤 비결이 숨어있는지,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로 세계 시계 시장에 승부를 걸고 있는 로만손의 국제경영 성공사례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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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2. (주)로만손 홈페이지 http://www.romanson.co.kr
3.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4.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kr
5. 로만손, “분기보고서”, 2004. 11.
6. 검색엔진, 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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