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성공사례](주)로만손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로만손 선정 동기

Ⅱ. 회사 소개
1. 회사 연혁
2. CEO
3. 관련 재무제표 - 별첨

Ⅲ. 외부환경 분석
1. 창업 초기의 시장상황
2. 업계의 현황
3. 세계 시장군에 대한 이해

Ⅳ. 내부환경 분석
1. Opportunities
2. Threats
3. Strength
4. Weakness

Ⅴ. 해외진출 사례
1. 중동시장진출
2. 터키
3. 러시아
4. 스위스
5. 개성공단

Ⅵ. 해외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Ⅶ. 전망과 문제점

Ⅷ. 결론

(별첨 1) 재무제표 :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별첨 2) 재무비율 : 성장성지표

본문내용
Ⅰ. ‘(주)로만손’ 선정 동기

시계는 시간이라는 상대적인 개념을 무엇보다도 절대적인 것으로 만들어주었다. 과거에는 시계의 생명이 그 정확성에 있었지만, 이제 시계는 하나의 패션 상품이 되었다. 세계의 시계 산업은 이제 아름다운 시계를 만들기 위한 디자인 전쟁 중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로만손은 과감히 그 전쟁터에 출사표를 던졌다. 1988년 자본금 5천만원과 직원 6명의 단촐한 규모로 출발한 로만손은 현재 해마다 100여종의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하며, 직원 120명 연간 매출액 500억 원대의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500억 원대 매출에서 연간 수출액이 3,000만 달러(2004년 중반 현재)에 육박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국내 시장에서는 시계 100억 원대, 쥬얼리 100억 원대 판매고를 유지하는 1위 업체다. 세계 무대에서도 60여 국에 진출했다. 곳에 따라 시장을 석권하거나 단단히 뿌리를 박았다. 현재 로만손의 기술력은 스위스의 90%, 일본의 95%로 시계 선진국들과 거의 대등한 수준이며, 특히 세계 4대 신흥 강대국으로 초고속 성장한 러시아에서 스위스, 일본의 명품 시계들을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욱 인정받는 로만손, 과연 그 성공의 이면에는 어떤 비결이 숨어있는지,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로 세계 시계 시장에 승부를 걸고 있는 로만손의 국제경영 성공사례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2. (주)로만손 홈페이지 http://www.romanson.co.kr

3.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4.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kr

5. 로만손, “분기보고서”, 2004. 11.

6. 검색엔진, 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주 전진바이오팜 국제 경영 전략
  • TEAM PROJECT국제경영전략“(주)전진바이오팜”< 목 차 >1. 서론1)기업선정동기.22. 본론1) 회사소개2◆회사 비전 및 개요◆회사연혁2) 사업분야.4◆R&D 사업◆생명공학사업◆유통사업◆화장품사업◆해외사업◆해외진출사례◆직영프렌차이즈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사례
  • 성공여부에 더욱 관심이 가게 된다동양제과의 최종 목표해외시장에서 초코파이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중요한 요인은 무엇인가?2. 초코파이를 어떠한 방법으로 글로벌 제품화할 것인가?5. 토 의 사 항해외시장에서 초코파이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중요한 요인은 무엇인가?첫째는 최고경영자의 초코파이에 대한 믿음, 혹은 의지 이것이 초코파이 해외진출을 계속가능하게 했고, 지속적인 투자를 가능하게 했기 때문이다.둘째로는 일관된 초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서론 1. 서론1-1 기업선정이유 및 연구목적1-2 연구방법 본론2. ‘유닉스전자’ 소개 2-1 경영전략2-2 제품소개2-3 연혁 및 업적2-4 해외진출 현황3. 미국시장 분석3-1 미국의 전반적인 전자기기 시장3-2 전자기기 수출입 동향4. 유닉스전자의 미국진출 전략4-1 STP분석 4-2 SWOT분석4-3 Marketing 4P전략4-4 유닉스전자의 성공전략 분석5. Conair의 해외진출전략5-1 기업 환경분석5-2 STP분석5-3 SWOT분석5-4 Marketing 4P

  • [생산관리] 삼성전자 영국 윈야드공장 진출
  • 국제경영 삼성전자 Wynyard FDI사례분석Ⅰ. 서 론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이 늘어나면서 해외생산이 국내생산분을 추월하는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글로벌 경영시대를 맞아 국내기업활동의 주무대가 해외로 바뀌고, 국산제품의 다국적 브랜드시대가 활짝 열린 것이다.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이제 다국적 기업으로도 전 세계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삼성전자의 영국 윈야드 진출 사례는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외국인투자를 유치하고

  • (주)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
  • ■ 농심의 해외진출 전략- 목 차 -Ⅰ. 서론 1. ㈜농심 기업분석(1) ㈜농심의 기업 이념 및 전략(2) ㈜농심의 연혁Ⅱ. 본론 1. 신라면의 탄생2. 시장 분석 (국내시장)(1) 라면 시장의 규모와 추세(2) 국내 라면 브랜드의 시장점유율(3) 라면가격의 특성(4) ㈜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3. 마케팅전략(1) 브랜드 네이밍(2) 디자인(3) 초기런칭전략(4) 신라면 광고전략(5) 용기면으로 브랜드확장(6) 브랜드력 제고를 위한 프로모션4. ㈜농심의 국제 경영(1)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