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만손의 중동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명품브랜드 로만손
시계산업의 특성
세계 시계산업 현황
우리나라 시계산업
중동시장 개척배경
중동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로만손의 새로운 도전
본문내용
명품브랜드 로만손
국내 시계업계 최고브랜드

해외에서 더 유명한 로만손

세계 70개국에 수출

2005년 매출 480억원, 순이익 18억원.


시계산업의 특성
자본집약적 산업 + 노동집약적 산업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

높은 수요의 탄력성

수직적인 분업관계

세계 시계산업 현황

Quartz화 (전자식) → 시계기술의 표준화
참고문헌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이태환, 2004
 
브랜드 아이덴티티 (100년 기업을 넘어서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손일권, 2003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장세진, 박영사

                중앙일보 ECONOMST 제 629호(2002/3/26)

로만손 http://www.romanson.co.kr

http://www.eland.co.kr/business/index.asp?menu_code=01

맥슨 컨설팅, 로만손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소비자 정량 조사, 2001. 6. 18

김성제, 선택과 집중통한 핵심 영역의 브랜드화 필요, AD Information, 1998. 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투자환경론 - 중국 기업진출의 성공과 실패의 사례
  • 시장에서 선진국 기업이 아닌 개도국 기업으로, OEM 방식이 아닌 자사의 고유브랜드로 진출하여 성공한 예는 우리나라에선 찾아보기가 쉽지 않다.이마트,롯데마트중국 시장에서 한국 유통업체들이 최근 연이어 고배를 마시고 있다. 이마트의 경우, 2008년 4월 29일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과 당시 구학서 총괄대표 부회장, 이경상 이마트 대표 등 경영진이 총출동해 상하이의 중산층 밀집 지역인 북부 중심지에 중국 이마트 점포 중 최대 규모(1만8810㎡)로

  • [국제마케팅] 로만손 경영전략
  • 로만손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3-1.해외시장 진출 배경3-2.해외시장 진출 과정3-3.해외시장 진출 현황4.로만손의 내부역량분석4-1.로만손의 사업영역 현황분석4-2.SWOT5.로만손의 경영전략 분석5-1.글로벌 브랜드 전략5-2.글로벌 제품 전략5-3.글로벌 광고 전략5-4.사업 다각화 전략5-5.시장 다변화 전략5-6.포지셔닝 전략6.로만손 마케팅 믹스(4PS)6-1.제품전략6-2.유통전략6-3.가격전략6-4.촉진전략7.로만손 해외 마케팅 사례분석7-1.중동시장 마케팅 사례

  • 국내 제1의 시계 브랜드 로만손(ROMANSON) 의 글로벌 브랜드화 성공전략
  • 진출 전제조건시장기회경영자 의지기업역량해외에서 얻을 수 있는 기회요인(생산성, 원가절감, 원자재구입 용이성, 위험감소, 시장확보, 수익성, 고객만족, 기업이미지)이 국내에서 얻을 수 있는 기회요인보다 커야 함위험과 불확실성을 극복하겠다는 경영자의 위험감수의지 필요기업 자체 보유 능력: 핵심역량(풍부한 재무자원, 뛰어난 기술, 우수한 제품, 체질화된 마케팅 능력, 강력한 브랜드, 첨단의 경영노하우)로만손 개요- 1988년에 김기

  • [국제경영전략](주)로만손시계 자사브랜드 수출전략
  • 시장에 침투해야 할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이 자금력과 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현지에 직영 유통망을 운영하는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이 많다. 또한 각 나라마다 경제적, 제도적 제약 요인에 의해 직접 수출이불가능한 경우도 많다. 이러한 이유로 시장 진출 초기에는 무역이 자유로운 주요 중개거점지역을 침투하고이를 통해 수출을 확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1 로만손의 중개거점지역을 중심으로 한 확대 전략로만손이 중동시

  • [국제경영성공사례](주)로만손의 해외진출사례
  • 국제경영학 기말보고서「(주)로만손의 해외진출사례」2004년 12월 3일 금요일>Ⅰ. (주)로만손 선정 동기Ⅱ. 회사 소개1. 회사 연혁2. CEO 3. 관련 재무제표 - 별첨Ⅲ. 외부환경 분석1. 창업 초기의 시장상황2. 업계의 현황3. 세계 시장군에 대한 이해Ⅳ. 내부환경 분석1. Opportunities2. Threats3. Strength4. WeaknessⅤ. 해외진출 사례1. 중동시장진출2. 터키3. 러시아4. 스위스5. 개성공단Ⅵ. 해외 마케팅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