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만손 해외진출사례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환경분석
1) 시계산업에 대해
2) 기업소개
3) 중동시장의 특성
4) SWOT분석
2. 마케팅 전략
1) 해외진출 배경
2) 해외진출 과정
3) 글로벌 경영전략
3. 로만손의 성공요인

Ⅲ. 결론
-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
◆ 참고 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의 글로벌 시장 환경에서 전 세계의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는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하려면 마케팅 믹스를 모두 글로벌 브랜드전략과 밀접한 관련을 갖고 결정해야 한다.
우리 제품의 해외 진출에 있어서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지적되었던 브랜드력의 부재, 즉 해외 시장에서 우리 제품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낮은 인지도 및 선호도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선진 외국 기업들과 경쟁할 수 없을 것이다. 이와 같은 우리 제품의 브랜드력의 부재는 해외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점차 글로벌 시장화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도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국내시장은 1970년∼1980년대는 한국 시계가 최고의 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을 받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지만 1990년 후반 불어 닥친 외환위기와 휴대전화의 출현, 저가 중국제품의 공세, 여기에다 짝퉁 제품의 범람으로 큰 타격을 입었다.
참고문헌
로만손 홈페이지 www.romanson.co.kr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2, 장세진, 박영사 2004
(글로벌경쟁시대의)경영전략, 장세진, 박영사 2003
한국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이철, 광고정보센터
기업 성장의 지름길, 글로벌 브랜드, 김유경, 광고정보센터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한국시계공업협동조합 www.kowic.or.kr
신화창조의 비밀 www.kbs.co.kr/1tv/sisa/sinwha/vod/1336429_1035.html
http://news.media.daum.net/snews/digital/computer/200603/13/mk/v11999880.html
매일 경제 신문 2006.02.02, 2006.03.13
http://inews.mk.co.kr/CMS/06/s_06etc/7310337_10229.php
매일 경제 신문 2006.04.11
http://inews.mk.co.kr/CMS/economy/all/bio/bio1/7243274_2957.php
http://news.media.daum.net/culture/life/200605/02/SpoSeoul/v12572046.html
- 스포츠서울 2006.05.02
http://zine.media.daum.net/mega/newsmaker/200605/12/newsmaker/v12681994.html
뉴스메이커 2006.05.12
중소기업진흥공단 http://www.sbc.or.kr
파이낸셜 뉴스 2005-03-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
  • 지역별 전망Europe전반적인 경제침체 지속으로 수요 감소독일 Premiere 직구매 Order 시작영국, 지상파 STB 수요 증가유럽 전체로 수요 확대 전망이태리, 스페인, 북구, 러시아 등은 OP간 M&A, CAS 교체 등으로 시장이 혼란한 상황Middle East1Q 이라크 전쟁 긴장감으로 시장환경 악화Orbit 및 주요 OP들의 신규수요 감소 전쟁특수 및 이집트 관세인하 FTA, CI 제품판매 호조이집트, 이란, 시리아, 이라크 시장영역 확대신규시장 중심 수요 회복 및 치열한 경쟁 지

  • [국제경영]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사례
  • 경영 전략의 중요성을 생각하지 못하였다. 월트 디즈니가 추진한 Transnational Strategy는 모기업과 자기업 간의 경영 권한 균형을 통하여 그 효율을 최대화 시키는 것이다. 경영기능과 의사결정 그리고 기술개발 등은 모기업에서 중앙 집권적으로 추진하며, 인사 및 마케팅은 분권적으로 기능을 추진하여 Global Strategy와 Domestic Strategy의 장점을 살리기 위한 전략이다. 그러나 경영 분배의 최적화가 어려운 것이 단점이다. 즉 초기의 월트 디즈니사는 그들이 지

  • 범한판토스 기업분석 보고서
  • 해외 화물추적 시스템범한 판토스 국제특송 ‘GX’ 아시아 및 중동지역에 강한 경쟁력 아시아지역은 하루 배송 (One Day) 서비스가 가능인도지역은 국내 업체로서는 가장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델리, 뭄바이에 2일 안에 배송)해외사례03범한 판토스 해외 진출 사례1. 범한판토스 중국진출* 초기 중국측과 합작법인 형태로 시작 하였으나 2008년 완전히 독립 판토스 차이나 → 범한 판토스* 중국 내 해운 수출 업 부문 3년 연속 1위* 월 평균 해상운

  • [브랜드관리] 로만손 브랜드성공사례
  • 지역의 고객 취향에 맞추기 위해 지역 전담디자이너를 육성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조직과 관련된 연상 문화 행사의 스폰서로 나서는 등의 문화마케팅▶ ‘ROMANSON’의 문화적인 관심을 보여줌으로써 로만손이 고급예물시계를 만드는 조직이라는 이미지를 일관성 있게 전달사람과 관련된 연상 2003년 4월 스위스 바젤 국제시계보석 전시회 명품관에 초대▶ ‘ROMANSON’ 브랜드 현대적이고 품위있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많은바이어와 소비자들에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서론 1. 서론1-1 기업선정이유 및 연구목적1-2 연구방법 본론2. ‘유닉스전자’ 소개 2-1 경영전략2-2 제품소개2-3 연혁 및 업적2-4 해외진출 현황3. 미국시장 분석3-1 미국의 전반적인 전자기기 시장3-2 전자기기 수출입 동향4. 유닉스전자의 미국진출 전략4-1 STP분석 4-2 SWOT분석4-3 Marketing 4P전략4-4 유닉스전자의 성공전략 분석5. Conair의 해외진출전략5-1 기업 환경분석5-2 STP분석5-3 SWOT분석5-4 Marketing 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