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로만손의 중동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시계 산업
2. 본 론
1. 로만손 사업현황
2. 로만손의 중동시장 개척
3. 중동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4. 로만손의 새로운 도전
3. 결 론
로만손 사례의 구체적 분석과 대안제시
- 본문내용
-
1. 시계산업의 특성 및 발전과정
시계산업의 특성
복
합
기
술
집
약
산
업 정밀기술요구 정밀기계 공업을 대표하는 산업
고도기술이 요구되는 기술집약적 산업
경기변동에 민감한 산업
브랜드 이미지+ 제품의 차별화 →수요의 탄력성 ↑
수직적인 분업 관계를 가진 산업
부품 생산 → 완제품 조립생산
생산이 이분화된 산업
고도의 정밀기술 보유 필수조건 산업(손목시계의 무브먼트 부분)
소규모 자본 참여 산업(외장부분)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
공해발생도 ↓
도시형 산업
자본집약
노동집약
시계산업의 발전과정
13세기경- 정밀도 높은 기계식 시계가 만들어짐
1670년- 실질적으로 용수철을 사용한 기계식시계 등장
18세기- 장식품이 아닌 시간측정을 위한 기능제품들이 등장
1880년- 독일 해군사관을 위한 최초의 손목시계 등장
1926년- 최초의 방수시계 등장(Rolex社)
시계의 ‘Quartz’화- 손목시계의 대중화
정밀기계 산업에서 전자기술산업으로 이행
1969년- 실용화된 전자손목시계 개발(Seiko社)
이후 소형, 초박형, 경량화 및 원가절감이 급격히 진행
- 참고문헌
-
로만손 홈페이지 www.romanson.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J.Estina 홈페이지 www.jestina.com
손일권(2004).브랜드 아이덴티티.서울: 작가정신 경영정신.pp. 83-87.
중소기업진흥공단(2004).
富LAND로 가는 브랜드.서울: 중소기업진흥공단.pp. 121-132.
강진구(1996).삼성전자 신화와 그 비결.서울: 고려원.
로만손 마케팅 직원(최혜림 씨)과의 전화통화(02-2190-792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