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만손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중동지역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기업선정 동기
본 론
시계산업 소개
기업소개 및 로만손 기업현황
로만손 해외시장 진출배경
진출시장 - 중동
로만손 글로벌 경영전략
로만손 성공요인
결 론 및 제언
로만손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기업선정동기
우리 제품의 해외진출에 있어 브랜드 파워에 대한 부 재와 낮은 인지도 및 선호도가 부족한 현 시점.
글로벌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선진 외국 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는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알려진 로만손(Romanson)에 대해 알아보고 로만손이 브랜드 위상 제고에 주력을 다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고 성공한 원인을 해외시장을 개척한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자 함.
(우리 제품의 해외 진출에 있어서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지적되었던 브랜드력의 부재, 즉 해외 시장에서 우리 제품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낮은 인지도 및 선호도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선진 외국 기업들과 경쟁할 수 없을 것이다. 이와 같은 우리 제품의 브랜드력의 부재는 해외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점차 글로벌 시장화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도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1970년∼1980년대는 한국 시계가 최고의 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을 받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지만 1990년 후반에 닥친 외환위기와 휴대전화의 출현, 저가 중국제품의 공세, 여기에다 가짜 제품(짝퉁)의 범람으로 큰 타격을 입었다.
이런 와중에 국산 제품 중에서도 세계 시장에서 명품으로 인정 받는 제품이 있다. 스위스의 세계 최대 시계 전시회인 '바젤 시계 박람회'는 세계 시계 시장을 주도할 새로운 디자인들이 대외적으로 첫 선을 보이는 자리다. 그 중에서도 최고의 명품만을 따로 전시하는 명품관에 입성하기 위해서는 50개국 이상에 수출을 하고 있어야 하는 까다로운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그 명품관에 로만손은 좁은 관문을 통과해 당당히 명품 대열에 빛을 발하고 있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알려진 로만손(Romanson)은 1988년 창업 이후 중동•미주 지역에 수출을 시작해 2001년 2000만 달러 수출탑을 수상하기까지, 로만손 이라는 독자적인 브랜드로 한국의 시계를 세계 속에 심어 왔다. 현재 세계 시계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로만손은 그 명성을 바탕으로 시계 및 기타 액세서리 류를 포괄하는 종합 패션 브랜드로 발전하고 있다. 로만손은 21세기 브랜드 강국을 목표로, 지난 2005년 원의 매출을 올렸다.
로만손이 브랜드 위상 제고에 주력을 다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고 성공한 원인을 해외시장을 개척한 사례 통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시계 산업의 특성
첨단 디자인 기반 산업
정밀가공 및 디지털전자기술 융합산업
공해 없는 도시형산업
브랜드와 유행에 민감한 패션산업
전형적인 중소기업형 산업
동질성과 전문성이 높은 커뮤니티 형 산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