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신세계 백화점 비즈니스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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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THE 1ST REPORT_ BUSINESS MODEL (2011.10.5)
¥°. BUSINESS FIRM
¥±. ORGANIZATION
¥¡. HISTORY OF ‘SHINSEGAE’
ⅱ. MISSION
¥£. OBJECTIVE
¥¤. ENVIRONMENT(INTERNAL/EXTERNAL)
¥². ORGANIZATION CHART
¥³. VALUE CHAIN
ⅰ. PRIMARY ACTIVITIES
¥¢. SUPPORT ACTIVITIES
¥´. BUSINESS FUCTION & PROCESS
Ⅵ. COMPETITOR FORCES
¥¡. COMPETITORS
¥¢. NEW ENTRANTS
¥£. CUSTOMERS
¥¤. SUPPLIERS

THE 2ND REPORT_IT&MIS
Ⅰ. IT INFRASTRUCTURE
¥¡. HARDWARE
¥¢. SOFTWARE
¥£. INTRA NETWORK
¥±. MIS
¥¡. SCM /ERP
ⅱ. CRM
ⅲ. E-BIZ

THE 3RD REPORT_MODIFIED BUISNESS PROCESS
Ⅰ. E-BIZ(M-COMMERCE)

Ⅱ. SCM(백화점 자체 검품 프로세스 축소)
ⅰ. COMPETITVE STRATEGY
ⅱ. CURRENT PROCESS
ⅲ. TOOL& SYSTEM
ⅳ. NEW PROCESS
¥¥. EXPECTATION PERFORMANCE
Ⅲ. CRM(“BEHAVIORAL TARGETING”)
본문내용
신세계의 길

하나, 우리는 사원의 보람을 중시한다.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성장과 안정에 대한 사원의 기대가 실현되는 기업문화를 조성한다.

둘, 우리는 고객의 행복을 추구한다.
고객 만족에 우리의 미래가 있다는 신념으로 고객이 원하는 참된 가치를 제공하여 풍요로운 생활문화를 창조한다.

셋, 우리는 협력회사와 공존공영한다.
협력회사가 수준 높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는 사업환경을 제공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문화를 확립한다.

넷, 우리는 주주의 권익을 보장한다.
주주가 믿고 투자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활동을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한다.

다섯, 우리는 국가와 사회 발전에 공헌한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끊임없는 도전과 성취로 국가와 사회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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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백화점은 1999년부터는 경쟁자인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 화점과 다른 길을 걷기 시작했다. 바로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에 의해 당시 유행처럼 번지던 할인점 사업이 검토가능성을 배제하고 백화점의 차별화전략 으로 고급화에만 힘썼던 것이다. 현대백화점의 차별화 전략 중 독보적인 발전을 보인 것이 바로 자체개발한 CRM(고객관계관리)시스템의 구축이었다. 고객의 구매 정보를 활용하는 스템 으로 고객을 우선으로 하는 현대백화점의 전략을 알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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