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e-Business 유형과 응용, 미래 -B2C & C2C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경영학] 전자상거래 G Market(지마켓) 마케팅전략
- [무역정보처리론] 손해보험사의 e-CRM 활용현황
-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분류,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설립단계, 확산지연,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메일광고, 적용 사례 분석
- [이비즈니스, e-business]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정의, 유형과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현황, 전략, 문제점 및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전망 분석(사례 중심)
- [경영학] e비지니스 시대에 경영합리화 방안0k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e-Business
Ⅱ-A. e-Business 배경
Ⅱ-B. e-Business의 개념
ⅰ. 정의
ⅱ. 구성요소
ⅲ. 유형
Ⅲ. 유형 사례
Ⅲ-A. B2C (Business to Customer)
ⅰ. 인터파크
ⅱ. 롯데닷컴
Ⅲ-B. C2C (Customer to Customer)
ⅰ. 옥션
ⅱ. 아이러브스쿨
Ⅳ. e-Business 응용사례
Ⅳ-A. NTE(National Transportation Exchange) 시스템 (B2B)
Ⅳ-B. B2B와 B2C의 병행
Ⅴ. 결론
- 본문내용
-
Ⅱ-B. e-Business의 개념
ⅰ. 정의
: 개인, 기업, 정부 등의 모든 경제 주체들이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전자적 정보교환 방식으로 경제활동을 수행하는 것.
ⅱ. 구성요소
: e-Business의 구성요소는 크게 ‘지원요소’와 ‘기반요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기반요소란, e-Business가 구현될 수 있는 근본을 이루는 것으로, 디지털 기술 기반의 각종 서비스(인증 시스템, 스마트 카드, e-Pay 등), 메시지 전달(이메일, 메신저 등),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등으로 이루어진다. 지원요소란 기반요소 위에서 e-Business를 실현하는 재료라고 할 수 있다. 지원요소에는 사람(판매자, 구매자, 관리자 등과 같은 인력), 공공정책(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법, 기술 등), 마케팅과 광고, 공급사슬(물류, 파트너 등. 최근 물류 시스템이 중요시 되면서, 공급사슬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가 중요시 되고 있다.) 등이 있다.
ⅲ. 유형
1. B2C (Business to Customer)
: 기업이 고객을 상대로 비즈니스 수행.
(예) 인터넷 쇼핑몰(G마켓, 인터파크 등). 오프라인 기업들의 온라인 사이트 판매(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등). 전통적 방식의 비즈니스.
2. C2C (Customer to Customer)
: 개인 간 거래. 판매자가 사이트에 물품을 올리면 원하는 구매자가 구입하는 형태.
(예) 인터넷 경매 사이트(옥션, 이베이 등).
3. B2B (Business to Business)
: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기업들 간에 일어나는 비즈니스 형태. 기업의 공급사슬 강화 및 유지에 큰 역할을 함.
(예) 물류업체(Fedex 등).
자료평가
- 올려주신 파일 잘 보았습니다.
- lovi***
(2014.03.10 23:05: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